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MBC 기자 연루 의혹으로 번진 박사방

by taeshik.kim 2020. 4. 24.
반응형



MBC "소속 기자 '박사방' 70여만원 송금 인정…자체 조사 중"(종합2보) | 연합뉴스

MBC "소속 기자 '박사방' 70여만원 송금 인정…자체 조사 중"(종합2보), 송은경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04-24 20:00)

www.yna.co.kr

MBC 기자 '박사방'에 송금 정황…경찰 수사 중(종합) | 연합뉴스

MBC 기자 '박사방'에 송금 정황…경찰 수사 중(종합), 송은경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04-24 18:28)

www.yna.co.kr

 

불금을 꿈꾸며, 아니 솔직히는 토요일 늘어지게 자게 된 기대에 부풀어 온몸이 더욱 노곤해진 오늘 금요일 오후, 느닷없는 정보보고가 들어왔으니, 이야기인즉슨 

 

MBC 기자 누구가 박사방 회원이라는 소문이 있다.

 

는 내용이었다. 

 

언론사 사정 아시는 분들이야 새삼스럽지 않겠지만, 이런 정보보고 많이 드나든다. 상당수가 신빙성 없는 소문에 지나지 않지만, 문제는 옥석을 당장 가리기 힘든 것도 있어 가볍게 버릴 수만은 없다. 이 사안을 접하면서 당연히 "에잇...증거가 있어야지" 하면서도 그래도 한편으로 께름칙해서 내가 이렇게 말했다. 

 

 

 

박사방 핵심공범 강훈

 

 

 

"진짜면 어케 되냐? M이 그간 열라 채널A더러 취재윤리 위반했다고 그리 까댔는데, 지들은 강상의 윤리를 위반한 건가?" 

 

하면서 웃고 말았다. 

 

한데 이내 이상하게 사태가 돌아갔다. 그 유료회원으로 지목된 해당 기자가 오늘 벌써 회사에서 인사조치되어 다른 부서로 발령났다는가 싶더니, 이내 KBS에서 지들 단독기사라며 모 방송사 기자가 박사방에 연류된 증거가 포착돼 경찰이 수사 중이라는 기사가 떡하니 난 것이다. 

 

오잉? 왜 이래? 

 

하면서, 방송을 담당하는 문화부랑 이 사건 담당인 사회부가 확인작업에 들어갔다. 저짝 사회부 사정이야 내가 잘 알 수는 없는 노릇이고, 우리는 우리대로 방송사 측에서 확인할 것이 있으니, 이리저리 접촉했던 것인데, 쉽게 확인이 되겠는가?

 

기자가 다른 기자, 기자가 다른 언론사 취재하기가 국정원 취재보다 더 어렵다. 그 시시콜콜한 내막까지 까발릴 수는 없고, 암튼 이래저래 접촉한 결과 해당 언론사 MBC이며, 해당 기자가 소문에 떠돌던 그가 맞다는 사실만큼은 확인했다. 

 

 

 

박사방 조주빈

 

 

 

다만, 그가 박사방 유료회원인가에 대해서는 해당 기자 주장이 다른데, 이 대목을 우리는

 

"A씨는 취재 목적을 주장하며 관련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라는 간단한 언급만으로도 만족할 수밖에 없었다는 말은 해 둔다. 취재한 내용, 그리고 그에서 오간 대화 모두를 까발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런저런 사정을 감안해 저와 같이 표현하기도 한다는 것 정도로만 이해해 주었으면 싶다. 

 

암튼 박사방에 어떤 식으로건 MBC 기자가 관련된 것만은 사실이라, MBC로서는 여간 곤혹스럽지 않을 것으로 본다. 더구나 채널A를 상대로 그 방송사가 취재윤리를 위반했다고 한바탕 전쟁을 걸어놓은 마당에 이 무슨 망신이란 말인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