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불임 딸한테 자궁을 빌려준 엄마

by taeshik.kim 2020. 11. 13.
반응형

딸 위해 손녀 낳은 美 50대 여성의 모성애에 '찬사'
송고시간 2020-11-13 07:01
김대호 기자
인스타그램에 엄마의 임신·출산 과정 공개해

 

 

 

딸 위해 손녀 낳은 美 50대 여성의 모성애에 '찬사' | 연합뉴스

딸 위해 손녀 낳은 美 50대 여성의 모성애에 '찬사', 김대호기자, 국제뉴스 (송고시간 2020-11-13 07:01)

www.yna.co.kr

 

이 사건이 잔잔하게 진행한 것처럼 기사는 전하지만, 격렬한 윤리논쟁도 유발하곤 하는 골치 아픈 문제다. 족보가 흔들리는 까닭이다. 자식과 손주는 다른 법이어늘, 그 경계를 무너뜨린 일인 까닭이다. 

 

흔히 우리네 감성에서는 자식은 놓아주고, 손주는 거두는 것이라 하지만, 이 경우는 엄마로서는 손주가 자식 같기도 하니, 자식과 손주는 반딧불과 번갯불 차이다. 그 차이, 그리고 이를 둘러싸고 전개될지도 모르는 일이 결코 순탄한 길만을 보장하는 것만은 아닌 듯하다. 

 

대리모 산업이 활발하다는 인도

 

저런 일이 우리는 가능할까? 혹 저런 일이 있는지는 모르나, 아마 저런 일 공개 자체는 금기에 속하지 않을까 상상해 본다.

 

듣자니 불임 딸을 위해 대리모를 자처한 여성은 미국 여성은 올해 51살이라 하는데, 우리 나이로는 쉰둘 정도일 것이요, 저 정도면 여성에 따르 다르기는 하나, 폐경기에 접어들기 시작하거나 이미 폐경기다. 자기 딸이 실상 불임으로 드러나자 딸 난자랑 사위 정자를 수정해 자기 자궁에 안착케 해서 손녀를 낳았다는 것이어니와 

 

글쎄다....

 

망아지도 대리모 출산하는 시대

 

서러깃 머더 surrogate mother 대리모는 불임에 대항하는 혁명으로, 일단 다른 동물세계에서 실험한 다음 인간계로 점점 침투하는 양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