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아나운서 한상헌의 얄궂은 운명, 협박받고 돈뜯기고 방송도 하차

by taeshik.kim 2020. 2. 20.
반응형

한상헌 아나운서 "프로그램 자진하차…추후 입장 밝히겠다"

송고시간2020-02-20 12:10

송은경 기자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가 '유흥업소 종사 여성과 성관계' 주장


한상헌


나는 이 친구가 누구인지 모르나 꽤 이름 있다고 하는 한상헌 KBS 아나운서가 모든 프로그램 하차를 선언하고 나섰다. 다른 방송으로 이직하거나, 혹은 프리랜서 선언도 아닌데 이리하는 까닭은 자율이 아니라 타율이다. 자율을 운위하기엔 떠도는 소문이 너무 좋지 않다. 


다만 하차하면서 "정확한 사실관계에 기반하지 않은 논란에 대해 추후 정돈해 밝히겠다"고 했다니, 그 해명 혹은 정리에는 어느 정도 시일을 요할 것으로 본다. 


그렇다면 한상헌이 개입했다는 의혹은 뭔가? 이번에도 그 유명한 강용석 중심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등장한다. 이 가로연이 한상헌이가 유흥업소 종사 여성과 알게 되어 성관계도 하고, 이러쿵저러쿵 자주 만나다가 나중에는 그 여성한테 협박도 받고 돈도 뜯겼다고 폭로하고 나선 것이다. 


애초 가로연 출범 정신이 무엇인지 알 수는 없으나, 꽤나 보수성향 지향 정치 프로그램 아닌가 했는데, 요새 하는 일은 흥신소 혹은 폭로전문 연예매체다. 싼티 팍팍 난다. 


이 사건 혹은 의혹은 지난 15일로 거슬로 올라간다. 당시 우리 공장 사회부에서도 이 일을 기사화했거니와, 아래 기사가 그것이다. 


"술집 성관계 폭로"…방송사 아나운서에게 3억 요구 협박

송고시간 2020-02-15 09:39 

김은경 기자


뭐 내용은 자세하게 설명할 필요가 없을 터이고, 그것이 궁금한 사람은 저 기사를 링크해서 보면 될 것이로대, 저때 그 피해자가 한상헌이라는 소문이 많았다. 그 소문이 사실이라고 해도, 우리로서는 피해자 실명을 밝힐 수는 없는 노릇이고, 저런 식으로 이니셜로 기사를 처리할 수밖에 없었다. 한데 가로연이 그가 바로 한상헌이라고 까발리고 나선 것이다. 


이게 참말로 나는 야비한 짓으로 본다. 그게 설혹 한상헌이 맞다고 해도, 어떻게 적어도 이 사건에서는 피해자임이 분명한 한상헌을 실명공개할 수 있단 말인가? 피해자인 한상헌이 퇴출되는 역설이 빚어진다. 


암튼 실명까지 공개된 마당에 한상헌이 설 땅은 없어졌다. 물러나는 수밖에. 그리고 잠잠해지길 기다려야겠지만, 글쎄 이 사건은 치명적이라 재기가 가능할지 모르겠다. 


한상헌 아나운서 "프로그램 자진하차…추후 입장 밝히겠다"(종합)

송고시간2020-02-20 15:28

송은경 기자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유흥업소 종사 여성과 성관계' 주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