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나후아토 미라, 19세기 전반 콜레라가 건조한 시신들
아래는 위키피디아 영문 항목 Mummies of Guanajuato를 자동번역 시스템 힘을 빌려 전문 번역한 것이다.

The Mummies of Guanajuato are a number of naturally mummified bodies originally interred in Guanajuato, Mexico.
과나후아토 미라는 원래 멕시코 과나후아토에 안치된 수많은 자연 미라를 말한다.
이들 미라는 1870년에서 1958년 사이에 발굴된 것으로 보인다.
그 기간 동안 "영구" 매장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도록 요구하는 지방세가 시행되었다.
세금을 내지 않은 일부 시신은 파기되었고, 상태가 가장 좋은 것으로 보이는 일부 시신은 인근 건물에 보관했다.
과나후아토 기후는 일종의 자연 미라화로 이어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지만 나중에 과학 연구에 따르면 일부 시체는 적어도 부분적으로 방부처리된 것으로 나타났다.

1900년대에 미라는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시작했다.
묘지 인부들은 뼈와 미라가 보관된 건물에 들어가기 위해 사람들에게 몇 페소를 청구하기 시작했다.
이 장소는 이후 1969년에 El Museo de las Momias("미라 박물관")라는 박물관으로 바뀌었다.
2007년 현재 총 111개 컬렉션 중 59개 미라가 전시되고 있다.
일부 미라는 미국에서 전시되기도 했다.
이들 미라는 가족들에게 '장례세burial tax'를 부과한 법률이 현지에서 제정되었을 때 과나후아토 묘지에서 발굴되기 시작했다.
세금을 내지 않으면 시신을 철거했다.
자연적으로 미라가 되어 지상 건물에 보관되었고, 사람들은 1800년대 후반부터 시체를 보기 위해 돈을 지불하기 시작했다.
매장세를 요구하는 법은 1958년에 폐지되었다.
미라 관리 문제는 그 업무를 관장하는 과나후아토 지방 정부와 미라 관리를 국가 유산의 일부로 인수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INH(Instituto Nacional de Antropología e Historia) 사이에 장기간에 걸쳐 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문제다.
2023년 INAH는 미라 중 하나에 곰팡이가 자란 것으로 나타난 후 순회 전시회에 미라를 전시하는 것이 공중 보건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2024년 INAH는 박물관 개조 도중 미라 시체의 팔이 떨어진 후 지방 당국의 관리 부실을 비난했다.
1829~51년 콜레라 전염병으로 San Cayetano와 Cañada de Marfil에 더 많은 묘지를 만들어야 했다.
질병 확산을 막기 위해 많은 시신을 즉시 매장했다.
어떤 경우에는 죽어가는 사람이 우연히 생매장되어 끔찍한 표정을 짓게 되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된다.

그러나 인지된 얼굴 표정은 대부분 사후 프로세스의 결과다.
산 채로 묻힌 미라 중 하나는 Ignacia Aguilar였다.
그녀는 여러 차례 심장이 멈춘 것처럼 보이는 이상한 질병에 시달렸다.
이러한 사건 중 하나에서는 그녀의 심장이 하루 이상 멈춘 것처럼 보였다.
그녀가 죽었다고 생각한 친척들은 그녀를 묻어 주기로 결정했다.
그녀의 시신을 해부했을 때, 그녀가 아래를 향한 채 팔을 물고 있었고, 입에 피가 많이 고인 것이 확인되었다.
최초의 미라는 1865년에 전시되었다. 그것은 레미지오 르로이(Remigio Leroy) 박사의 시신이었다.
최소 108구 시체를 보관하고 있는 이 박물관은 미라가 처음 발견된 지점 위쪽에 위치해 있다.
전시장 곳곳에서 다양한 크기의 수많은 미라를 볼 수 있다.
이 박물관에는 콜레라에 걸린 임산부 태아인 세계에서 가장 작은 미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부 미라는 매장된 옷 일부를 입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미라는 국경일 "죽은 자의 날"(El Día de los Muertos)을 반영하는 멕시코 대중 문화의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Santo vs. The Mummies of Guanajuato(1970)라는 제목의 A B 영화에서는 유명한 멕시코 프로레슬러 Santo와 다른 몇몇 선수가 되살아난 미라에 맞서 싸웠다.
작가 레이 브래드버리(Ray Bradbury)는 친구 그랜트 비치(Grant Beach)와 함께 과나후아토의 카타콤바를 방문하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단편 소설 "The Next in Line"을 썼다.
레이 브래드버리의 이야기(The Stories of Ray Bradbury) 서문에서 그는 이 이야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다.

"그 경험은 나에게 너무나 상처받고 겁에 질려 멕시코를 떠나는 것을 기다릴 수 없었다. 나는 죽고, 지지대와 철사로 묶인 시체와 함께 망자의 홀에 남아 있어야 하는 악몽을 꾸었다. 나는 공포를 없애기 위해 즉시 'The Next in Line'을 썼다." "경험이 거의 즉석에서 결과를 낳은 몇 안 되는 경우 중 하나다."
독일 감독 Werner Herzog는 그의 영화 Nosferatu the Vampyre(1979)에 병적이며 으스스한 분위기의 오프닝 시퀀스를 만들기 위해 자신이 촬영한 여러 미라 장면을 사용했하기도 했다.
Other mummies
Other locations in Mexico where the mummification process occurs naturally include:
Encarnación de Díaz, Jalisco
El Carmen complex, Mexico City
References
Ann Friou (2007-08-30). "Professor unravels secrets of Guanajuato mummies". Texas State University News Service. Retrieved 2023-04-06.
Guanajuato Mummies at mummytombs.com Archived August 21, 2009, at the Wayback Machine
"Mexican government says the arm of a 19th century mummy came off after mishandling by museum staff". Associated Press. 28 May 2024. Retrieved 28 May 2024.
Page xxi of the introduction entitled "Dark Carnival Revisited" from the special Gauntlet Publications edition of Dark Carnival. Springfield, Pennsylvania: Gauntlet Publications, 2001.
Page xvii of the introduction entitled "Drunk, and in Charge of a Bicycle," from The Stories of Ray Bradbury, New York: Alfred A. Knopf,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