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페이엔 탑 갖춤 호화빌라로 넘쳐났다

새로운 연구 결과, 폼페이는 한때 엘리트 계층을 위한 탑이 있는 호화로운 빌라들이 있었던 곳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폼페이의 3차원 복원을 통해 고대 로마 도시 폼페이에는 학자들이 이전에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인상적인 다층 건물들이 있었음이 밝혀졌다.
이 연구 결과는 월요일 폼페이 고고학 공원 온라인 저널에 발표되었다.
폼페이 고고학 공원Pompeii Archaeological Park과 베를린 훔볼트 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젝트인 '폼페이 리셋Pompeii Reset'은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서기 79년 베수비오 화산 폭발 당시 화산재에 묻힌 고대 건물들을 3D로 복원했다.
이 프로젝트는 인술라Insula 10(Insula 10) 레기오Regio 9(Regio IX) 지구에 있는 티아수스 가옥을 사례 연구로 사용했다.
이 아름다운 주거-상업 단지는 연회장에서 발견된 대형 그림, 즉 메갈로그래피megalography에 등장하는 디오니소스의 신성한 행렬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 도무스domus는 1세기 저명한 정치인이 소유했던 것으로 추정된다.
복원된 탑은 39피트(약 11미터) 높이 2층 건물로, 내부에 나무 계단이 있다. 이 계단은 1층 서비스 룸과 2층 도시 전망이 보이는 창문이 있는 식당을 연결했을 것이다.
벽 손상을 근거로 전문가들은 이 건물이 화산 폭발로 붕괴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추정한다.
연구원들은 지상 및 드론 레이저 스캐너, 구조광 스캐닝, 그리고 사진 촬영을 사용하여 디지털 기반 모델을 구축했다.
그런 다음 들보 구멍, 계단, 창문, 천장 등 누락된 건축 요소를 파악했다. 예를 들어, 누락된 들보는 최종 렌더링을 제작하기 전에 가상으로 추가하고 구조적 타당성을 검증했다.
제2 세나쿨룸의 집House of the Second Cenaculum과 작업 중인 화가의 집House of the Painters과 같은 레지오 IX 다른 건물들도 이 연구를 위해 분석되었다.
"'잃어버린 폼페이Lost Pompeii'는 고대 도시의 삶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건물의 상층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D 디지털 모델 형태로 데이터를 취합함으로써 당시의 경험, 공간,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상의 복원도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폼페이 책임자 가브리엘 추크트리겔Gabriel Zuchtriegel은 성명을 통해 밝혔다.
지금까지 위층이 노예들 임대 주택이나 숙소로 사용되었다는 것은 오랜 오해였다.
그러나 이러한 복원은 폼페이 엘리트층이 높은 수준의 부와 권력을 누렸다는 것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이러한 구조물들이 베로나, 시에나, 볼로냐와 같은 이탈리아 도시에서 발견되는 후기 중세 건축물의 선구자 역할을 했을 가능성을 보여준다.
게다가, 이 렌더링은 당시의 서술 및 시각적 묘사와 일치한다.
예를 들어, 小플리니우스Pliny the Younger가 자기 빌라 라우렌티나Villa Laurentina에 대해 묘사한 내용과 폼페이 미궁의 집House of the Labyrinth 대홀grand hall에서 발견된 프레스코화는 발코니, 다리, 탑이 있는 이러한 다층 건물들을 언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