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time archaeology

미국 독립전쟁 침몰 함포 난파선 탐사

세상의 모든 역사 2025. 9. 8. 14:53
반응형
Header Image Credit : Eric Chan – CC BY 2.0 Sources : CMAC

 
미국 텍사스 A&M 대학교 해양 고고학 및 보존 센터(CMAC) 소속 고고학자들이 미국 독립전쟁 당시 포함 필라델피아Philadelphia호의 난파선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다.

USS 필라델피아호는 챔플레인 호수Lake Champlain에서 일어난 발쿠르 섬 전투Battle of Valcour Island에서 영국 해군British Royal Navy과 맞붙은 대륙 해군Continental Navy의 3문 함포를 장착한 포함gundalow 이었다.

이 전투는 일반적으로 미국 독립전쟁 초기 해전 중 하나로 간주된다.

벤저민 루Captain Benjamin Rue 함장이 지휘한 필라델피아호를 포함하여 대륙 해군 함선 대부분은 나포되거나 침몰했다.

거의 160년 후인 1934년, 필라델피아호는 호수에서 인양되어 현재 스미스소니언 국립 미국사 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다.

그러나 인양 이후에도 이 난파선은 18세기 해전에 대한 중요한 단서를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다.

캐럴린 케네디Carolyn Kennedy 박사와 크리스토퍼 도스탈Christopher Dostal 박사가 이끄는 새로운 연구에서 CMAC 팀은 해당 현장에서 체계적인 잠수와 금속 탐지 조사를 수행했다.

이들의 임무는 호숫가에 남아 있는 유물의 분포와 상태를 지도에 표시하고, 선체 구조의 잔해를 지도에 표시하는 것이었다.

CMAC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는 유물 분포 양상과 선체 구조, 포탄 및 기타 관련 자료의 잔해를 면밀히 기록함으로써 미국 해군 역사의 이 중요한 장에 대한 역사적 이해와 해석을 풍부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2026년 발쿠르 섬 전투 250주년을 준비하는 더 광범위한 계획의 일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