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담뱃불, 저짝은 물고기
물수리가 떨어뜨린 전선줄 물고기가 산불 내

캐나다 서부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에서 까맣게 탄 물고기를 발견한 소방관들은 지친 새가 화재 원인일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애쉬크로프트Ashcroft 소방서는 7월 30일 마을에서 남쪽으로 약 4마일(약 6.4km) 떨어진 곳에서 발생한 "심각한 화재"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소방서는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물에서 "신속한 조사 결과 화재 원인이 밝혀졌다. 물고기로 판명되었다"고 밝혔으며, 게시물에는 연기가 피어오르는 땅과 까맣게 탄 물고기 사진이 포함되어 있었다.
"네, 맞습니다. 물고기는 놀라운 여정을 걸어왔습니다."
가장 가까운 강은 약 3.2km(2마일) 떨어져 있지만, 조사관들은 물수리osprey가 물고기를 낚아채 공중으로 날던 중 전선에 떨어뜨린 것으로 확인했다.
소방서는 끊어진 전선에서 발생한 불꽃이 아래쪽 마른 풀에 불을 붙였다고 밝혔으며, 새가 과도한 열기에 지쳐 잡은 물고기를 떨어뜨렸을 가능성이 있다고 추측했다.
"아니면 날생선에 질려 익혀 먹어보고 싶어 했을 수도 있다"고 소방서는 농담했다.
사고 후 물고기는 완전히 타버렸지만, 애시크로프트 소방서는 물수리가 부상을 당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소방서는 이후 페이스북 게시물에서 물수리가 심문을 위해 구금되었다고 농담했다.
소방서는 "판사는 용의자가 극단적인… 도주 위험을 안고 있기 때문에 보석금을 허가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소방서는 고속도로 동쪽 부근에서 발생한 불길을 잡기 위해 약 4,800갤런 물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추가 사고 없이 진화된 이 불은 비교적 규모가 작았지만, 다른 캐나다 산불에서 발생한 연기로 인해 이번 주 중부 및 북동부 지역 많은 미국인이 대기 질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우린 툭하면 등산객이 버린 담뱃불 부주의, 노후화한 전선 누전 추정인데 저짝은 물고기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