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서둘러 간 반계리는 시푸루딩딩 만연하고

by taeshik.kim 2021. 10. 11.
반응형

양지웅 기자 제공 

 

 

우리공장 강원본부 사진을 주로하는 양지웅 기자가 오늘 원주 반계리로 출동한 모양이라, 나름 이맘쯤이면 그런대로 노랑을 보지 않을까 해서였나 하지만, 이 꼴이라며 저 사진 툭 던지며 실망을 금치 못하는지라, 내가 이르기를 서리가 내릴 즈음이 되어야 한다 던지고 말았으니 

그러면서 춘천에서 어케 매번 그리 오갈 수 있는가? 현지 특파원이 있으니 그쪽을 애용하라며 원주시립박물관장을 그만두고서 언필칭 공로연수 중인 반계리 수호자 박종수 형 연락처를 던져주며 앞으로는 이 뇐네 잘 이용해 무라고 했다. 

이 반계리은행나무는 수령 800년이라지만 이는 개뻥이지만, 그래도 단 하나 변할 수 없는 것은 우리나라 은행나무 중에서는 수형樹形이 가장 아름다운 축에 속한다는 사실이다. 저 아름드리 은행이 단풍을 물들일 즈음이면 장관이 펼쳐지거니와, 은행 단풍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내가 돌아본 은행 단풍으로 저 반계리와 영동 영국사, 그리고 서울 성균관을 최고로 치거니와, 문제는 은행단풍은 제맛을 구경하기가 여간 어렵지 않다는 것이지, 오늘 만발했다 해서 오후에 가는 중간에 바람 불어 다 낙화하는 꼴이 한두번이 아니기 일쑤인 까닭이다. 내 고향 내 집에서 직선거리 50미터인 천연기념물 300호 김천 섬계서원 은행나무 단풍은 내가 제대로 찍은 적이 없다. 한창이라고 연락받고 이튿날 내려가는 그 사이 밤새 비바람치면서 앙상한 가지만 남을 꼴을 내가 한두번 겪었겠는가?

저 친구 전국 유명세를 타면서 정부당국에서도 저 일대를 관광단지화하기로 했거니와, 아래는 그 소식 일단이다.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일대 관광 명소 조성 본격화
52억 들여 경관 광장과 보행자 도로 등 갖춰…후계목도 육성

https://k-odyssey.com/news/newsview.php?ncode=179546760405291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일대 관광 명소 조성 본격화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천연기념물 제167호인 강원 원주시 문막읍 반계리 은행나무 일대를 관광 명소로 조성하는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원주시는 52억원을 들여 은행나무를 중심으로 주

k-odyssey.com

 

원주시가 무슨 돈이 남아돌아 저리하겠는가? 볼짝없이 문화재청 돈을 끌어와 저리하기로 했을 것이니, 문제는 은행은 단풍을 절정으로 치거니와, 단풍이 아닌 시절 은행이 제맛을 내기는 무척이나 어렵다는 것이니와, 내가 한편으로는 이 점이 못내 걱정이다. 

일주일 남짓한 단풍 팔아 관광하겠다고 50억원을 쏟아부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단풍 아닌 시절 저 일대 무엇을 팔아먹을 것인지를 심각해 고민해야 한다. 

반계리 무엇을 팔아먹을 것인가?

간단하다. 주변은 온통 농토라 그쪽을 매입해야 하며, 그렇게 매입한 땅에다가는 은행과 조화하거나 혹은 은행이 제 색깔을 내지 못하는 시점에는 그 시절을 만끽할 만한 꽃밭으로 꾸며야 한다. 은행 단풍이 아니더라도 지금 시즌에는 핑크뮬리 아니면 댑싸리가 피어 있어야 하며, 봄에는 작약 모란이 꽃을 피우며, 여름에는 해바라리 단지라도 조성해야 한다. 

그 관광단지화 골자를 내가 모르기에 혹 걱정이 앞서기도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