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문화 이모저모

사산 왕조, 그 제국의 심장부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4. 7. 1.
반응형

 


페르시아 사산 왕조 Persian Sasanian Empire 창시자 아르다시르Ardashir 1세 왕의 궁전은 서기 224년 무렵에 만든 중요한 역사적 유적이다. 

궁전은 "Ardashir의 영광"을 의미하는 아르다시르-쿠라흐Ardashir-Khurrah 도시 맞은편에 건설되었다. 이 도시는 아르다시르 1세가 건설했으며 탕가브 강(Tangab River) 서쪽 기슭에 위치한다.

궁전은 아르다시르 1세(Ardashir I)의 왕실 거주지이자 행정 중심지다. 사산 왕조 첫 번째 통치자로서 그의 권력과 권위를 상징하며, 페르시아 파르티아 제국 Parthian Empire 멸망 이후 페르시아 역사상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문제의 궁전이 위치하는 지점이다. 아래 지도를 보면 북쪽으로 산맥이 둘러쳐 있음을 본다.

 

구체적인 건축 세부 사항은 잘 알려지지 않지만 이 궁전은 초기 사산 왕조 시대 문화적, 예술적 영향을 반영하여 당시의 전통적인 페르시아 건축 양식을 사용하여 건축되었을 것으로 본다.

Ardashir I 궁전은 역사적 중요성뿐만 아니라 사산 제국의 초기 발전을 형성하는 역할에 있어서도 중요하다. 이는 아르다시르 1세가 권력을 통합하고 수세기 동안 지속될 새로운 왕조의 기초를 세운 고대 페르시아 역사의 중추적인 순간을 나타낸다.

 

왕궁의 물론 폐허 상태다. 제대로 조사가 이뤄졌는지도 모르겠다. 

 

사산 왕조 지배층 복식은 이랬다고

 

1800년 전 오늘, 페르시아 주인이 바뀌다

 

전대미문 적국 포로가 된 로마 황제 발레리아누스, 페르시아 신전에 기념물로 봉안되다

 

중국이 출토한 사산조 페르시아 은화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