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선시대 북방지역에 창궐한 감염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특히 중종 19-20년 연간에 발생한 전염병은 오늘날 티푸스가 아니었나 추정하는데 (사실 알수 없지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보면.. 조선시대라고 해서 기상천외의 감염병이 없었다고 할수 없을 듯 합니다) 서북지역을 쑥밭으로 만들고 2년만에 종료되었던 대역병이었습니다.
반응형
'건강과 질병의 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도시화와 인간의 질병 (1) | 2022.08.25 |
|---|---|
| 《설탕의 세계사》 소개 (0) | 2020.09.19 |
| [스핀오프] 아웃브레이크: 조선을 공포로 몰아 넣은 전염병 (5) (1) | 2020.03.29 |
| [스핀오프] 아웃브레이크: 조선을 공포로 몰아 넣은 전염병 (4) (1) | 2020.03.22 |
| [스핀오프] 아웃브레이크: 조선을 공포로 몰아 넣은 전염병 (3) (0) | 2020.03.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