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뉴저지 뱃머리에 철퍼덕 하신 미스터리 참고래 사체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6. 1. 7.
반응형
미국 해양대기청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 (NOAA)이 2026년 1월 6일 화요일에 제공한 이 사진은 뉴저지 주 글로스터 시티Gloucester City 글로스터 해양 터미널Gloucester Marine Terminal에 정박한 선박 선수에 걸린 고래 사체를 보여준다. (사진 제공: NOAA 법 집행 사무소)

 
뉴저지 항에 정박한 컨테이너선 선수에서 고래 사체가 발견된 후, 당국은 화요일에 사체를 제거하고 멸종 위기종인 이 고래의 사인을 규명하기 위한 조사에 착수했다. 

뉴저지에 본부를 둔 동물 구조 단체인 해양 포유류 좌초 센터Marine Mammal Stranding Center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통해 미국 해안경비대U.S. Coast Guard가 일요일 글로스터 해양 터미널Gloucester Marine Terminal에서 고래 사체를 발견했다고 신고했다고 밝혔다.

이 항구는 뉴저지와 펜실베이니아를 연결하는 월트 휘트먼 다리Walt Whitman Bridge 아래에 있다. 

해당 센터는 화요일 후속 게시물에서 고래 사체를 견인하여 부검을 실시하고 사망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해양대기청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 (NOAA)은 화요일, 고래 폐사 사건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지만, 더 이상 언급은 거부했다.

NOAA는 폐사한 고래에 대한 정보를 지닌 사람은 NOAA 핫라인으로 연락해 달라고 당부했다. 

NOAA는 폐사한 고래가 길이 7.6~9.1미터(25~30피트) 참고래fin whale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멸종 위기에 처한 참고래는 뉴저지 남부에서 뉴욕시 인근 해역까지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거대한 포유류는 상업적 사냥으로 거의 멸종 위기에 처했지만, 보존 노력 덕분에 대서양에서 점차 개체 수가 회복되고 있다.

모든 돌고래, 쇠돌고래porpoises, 기타 고래는 연방 해양 포유류 보호법 보호를 받으며, 이들을 만지거나 먹이를 주거나 해치는 행위는 불법이다. 

참고래Fin whales는 푸른 고래blue whale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동물이다.

다 자란 참고래는 길이 25.9미터(85피트)에 달하고 무게는 36.3~72.6톤(40~80톤)이다. 

이 거대 포유류는 전 세계에 서식하며 선박 충돌, 어구에 얽힘, 기후 변화 영향 등 여러 가지 위협에 직면해 있다.
 
***
 
요새 AI 영상 중에 저런 모티브 엇비슷한 장면이 많은데, 저 고래님 그런 영상 너무 많이 봤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