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송은의 뮤지엄톡톡

전곡선사박물관 리뷰3-전곡선사박물관에서 아침부터 밤까지!

by 여송은 2021. 5. 7.
반응형

 

뮤지엄톡톡 영상

전곡선사박물관에 가시려면 꼭 ‘여유로운 시간’을 갖고 가셔야 합니다. 그래야 진정으로 박물관과 연천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개관 10주년 포스터


전곡선사박물관 개관10주년 기념전시 <오! 구석기>(2021.4.25.-9.26.)가 진행중이라고 하니, 조만간 다시 박물관에 들를 예정입니다.
영상을 촬영 할 수 있게 배려해 주시고, 영상 한 편씩 만들 때마다 많은 도움을 주신 이한용관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그날 박물관에서 예쁘게 사진 찍어주고, 제일 먼저 영상 코멘트 준 리승스군! 감사합니다!소곤소곤!

‘왜 호모 사피엔스만 살아남았을까’ 저서에 직접 사인해주시는 이한용 관장님.

 

전곡선사박물관 전시실에 있는 메머드 뼈로 만든 집(재현)


이번 영상에 구석기시대 메머드 뼈로 만든 집이 나옵니다. 자료를 찾다 우연히 ‘오! 이거 뭐지?’ 하고 보았던 자료가 있었는데, 김태식단장님(블로그 주인) 글이었습니다. (역시 단장님!!)

kostenki11 매머드뼈 원형구조물 발굴 현장


러시아 서부 보로네시 인근의 돈강 옆에서 약 2만 5천년전의 메머드 뼈로 만든 구조물이 발견되었다는 기사를 소개하며 포스팅 한 글인데요, 같이 링크 걸어 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 글

매머드뼈로 만든 움막집

매머드 60마리 이상 뼈로 지은 빙하시대 원형 구조물 발굴 송고시간 2020-03-17 15:27 엄남석 기자 약 2만5천년 전 수렵·채집 구석기 인류 고정 구조물 지어 이쪽 업계 양대 털보가 있다. 한쪽 털보는

historylibrary.net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