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150만년 전에 이미 뼈도구 활용한 호미닌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5. 4. 16.
반응형


최근 탄자니아에서 놀라운 고고학적 발견을 있었다는 소식 전했거니와 그에 속하는 한 내용이다.

약 150만 년 전 초기 인류 호미닌 hominins이 만들어 사용한 뼈 도구들이 발굴된 것이다.

이 도구들은 코끼리나 하마 같은 큰 동물 뼈로 만들었다.

먹거리를 구하는 데 썼거나 뼈를 부수어 골수를 채취한 흔적일 수도 있으며, 다른 도구로 만들어 사용한 흔적일 수도 있다.

이 도구들이 튼튼하고 무거운 뼈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은 초기 인류가 영리하고 능숙했음을 보여준다.

그들은 돌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자연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도 활용했다.
 


이 발견은 과학자들이 초기 인류의 생활 방식, 생존 방식,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식이 어떻게 발전했는지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도구 제작이 훨씬 더 일찍 시작되었고 사람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발전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발견 하나하나는 우리 인류의 공통된 역사에 대한 더 큰 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된다.

잉? 

이 소식 자세히 내가 다룬 듯한데 안 보인다. 

다시 정리해야겠다.

https://archaeologymag.com/2025/03/1-5-million-year-old-bone-tools-tanzania/

1.5-million-year-old bone tools discovered in Tanzania are the oldest ever, reshaping early hominin technology

Archaeologists have uncovered a groundbreaking collection of bone tools at Olduvai Gorge in Tanzania, dating back 1.5 million years.

archaeologym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