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탄자나이트 돌삐 주서 떼부자 됐다는 탄자니아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0. 8. 5.
반응형

 

 

올해만 3번 터진 잭폿…탄자나이트 캔 광부 60억 벌어 | 연합뉴스

올해만 3번 터진 잭폿…탄자나이트 캔 광부 60억 벌어, 김유아기자, 국제뉴스 (송고시간 2020-08-04 17:11)

www.yna.co.kr

 

황금 보기를 돌 같이 해라? 넘버 쓰리가 신봉하는 절대신 최영 장군께서 이리 말씀하셨다지만, 장군은 몰랐다. 돌빼가 황금보다 비싸다는 사실을. 하긴 뭐 알고서 저리 말씀하셨을 수도 있으니, 그 내막은 미지未知로 돌려두기로 한다. 

재수가 옴까지 붙어오면 이를 우리는 대박이라 한다. 대~~~박!

 

탄자나이트, 위키에서

 

Tanzanite...난 첨에 이 광물이 타잔이 쓰다 버린 돌삔 줄 알았다. 한데 이 돌삐가 값이 수월찮은 모양이라 금이랑 비교하면 어떤지 모르겠지만, 6.3㎏짜리를 200만달러(약 23억8천만원)에 받고 팔았다 하고, 이전에도 9.2㎏과 5.8㎏ 각각 나가는 이 돌삐로 총 340만달러(약 40억6천만원)를 거머쥐셨다니 계산 빠른 이들은 황금이랑 비교해 주셨으면 한다

탄자나이트는 청색과 자주색이 도는 mineral zoisite로, calcium aluminium hydroxyl sorosilicate 라는데, 뭐 내가 아는 말이 없어서 미안하다만, 이건 화학 성분을 말하는 것이니 그렇다 치고, 이 광물은 오직 탄자니아 지역에서만 발견된다는데 이런 이름이 붙은 이유일 성 싶다.  

한데 이번에 세 번째로 그 큰 덩이를 발견해 대박을 쳤다는 이 탄자니아 광부...

우리 공장 보도 보니 자녀가 30명이 넘는다는데, 광부라서 그런가 힘이 쎘는지, 아니면 마누래가 여러 명인지는 모르겠노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