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복제비? 웬 짜가비란 말인가? 원본을 가져가라!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1. 2. 4.
반응형

BTS 축사영상에 나온 원랑선사탑비 고향 제천에도 세워지나
송고시간2021-02-04 09:01 박재천 기자
일제강점기 반출됐다 경복궁 거쳐 중앙박물관 로비에 전시돼
제천시, 문화재청에 복제 사업비 3억원 지원 요청키로

 

www.yna.co.kr/view/AKR20210203157800064?section=news

 

BTS 축사영상에 나온 원랑선사탑비 고향 제천에도 세워지나 | 연합뉴스

BTS 축사영상에 나온 원랑선사탑비 고향 제천에도 세워지나, 박재천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1-02-04 09:01)

www.yna.co.kr

 

제천 사람들이 순진해서 그런가 왜 이리 배포가 작단 말인가? 무슨 복제비란 말인가? 왜 비싼 국민세금 들여서 짜가를 만들어 세운단 말인가?

 

볼짝없다. 원본 달라 해서 원본 가져가라! 왜 째째하게 복제비란 말인가? 원주 사례 안 봤는가? 국가가 강탈한 문화재를 왜 돌려달란 소린 못한단 말인가?

 

국립중앙박물관 야외에 그대로 노출 전시하던 원랑선사탑비

 

국립박물관 전시실이 텅텅 비는 때가 우리 안의 민주혁명이 완성되는 시점이라는 말 나는 여러 번 했다. 지깐놈들이 뭐간디 지역 문화재를 국가의 이름으로 강탈해 가며, 더구나 그것을 볼모로 잡는단 말인가? 돌아가야 한다. 본래 있던 자리로 가야 한다. 

 

본래 자리가 여건이 여의치 않다면 몰라도, 현장이 지방기념물로 지정 보호받는 마당에 왜 못 돌려준단 말인가?

 

박물관이 또 헛소리 해 댔는지는 모르겠다. 현장으로 갈 수는 없다. 여건이 안 된다느니 혹은 바깥에 노출하면 산성비에 급격히 비가 훼손된다느니 하는 헛소리 해 댔는지는 모르겠다만, 원본을 가져가야 한다.  

 

문화재청 월광사지 안내. 시도지정문화재라 해당 지자체에서 관리한다는데 제천시 이럴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