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스페인서도 코비드19 감염 사자 출현하셨다고

by taeshik.kim 2020. 12. 8.
반응형

 

 

Four lions test positive for coronavirus at Barcelona Zoo

It is believed to be only the second known case in which large felines have contracted coronavirus.

metro.co.uk

 

가우디 고장이자 리오넬 메시가 뛰는 프로축구단 연고지 스페인 바르셀로나 어떤 동물원에서 사자 네 마리가 코비드19 테스트에서 양성 판정을 받으셨다고.

 

대형 고양이과 동물 large felines 중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은 두 번째 보고라는데, 수의과 의사들이 인간에게 하는 같은 방식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해 봤더니만 잘라 Zala, 니마 Nima, 룬룬 Run Run 이라는 이름의 암사자 세 마리랑 키움베 Kiumbe 라는 숫사자가 양성 판정을 받았단다. 이 친구들 약간 건강 동태가 이상해서 이런 검사를 했다가 이런 결과가 나왔단다.

 

아이고...그 덩치에 코로나바이러스? 쪽팔리다야. 

 

저번달인가? 이 동물원 직원 둘이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데, 감염 경로가 인간에 의한 것인지 뭔지는 아직 확실치는 않단다. 

 

동물원 당국이 하는 말이 웃긴데....이번에 양성 판정을 받은 사자들이 다른 동물들이랑은 접촉하지 않았다고...동물들도 마스커 씌워야할 지도 모르겠다. 

 

하긴 뭐 이런 일은 이미 미국 뉴욕 브롱스 동물원 Bronx Zoo 이라는 데서 호랑이 네 마리랑 사자 세 마리가 지난 4월에 양성 판정을 받기도 했으니 새삼스런 일은 아니겠다. 저 미국 친구들은 별탈없이 회복했다는데, 백수의 제왕들이라 해서 그런가? 그건 그렇고 저리 양성 판정나면 다 물리적 거리두기를 해야겠지? 차별할 순 없자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