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부터 내년까지 본 연구실은 "한국인의 기원 3부작"을 논문화 하여,
첫번째 논문은 일본에,
두번째 논문은 중국에,
세번째 논문은 한국에서
각각 투고하여 출판을 시도하기로 하였다.
세 논문의 내용은 모두 다르다.
첫번째 논문은 유전학적 연구에 대한 서평,
두번째 논문은 인골 연구에 대한 서평,
그리고 세번째 논문은 전술한 두 논문을 합쳐 국문으로 논문화 하기로 했다.
논문의 주제는:
요서지역의 신석기-청동기시대 사람에 대한 최근의 보고에 대한 종합적 검토이다.
최근의 연구 성과를 보면,
요서지역에 고조선이든 뭐든 있었다 없었다는 대답을 달기 여전히 어렵지만,
이 지역이 한국인과 문화적 측면 뿐 아니라 주민의 혈연적 측면에서도 매우 관련성이 높다는 점은
이제 부정하기 어렵게 되었다고 본다.
그 내용을 쓸 것이다.

반응형
'한국사와 동북아 민족의 기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한국사 북방개척의 문제에서 요점은.. (0) | 2023.11.14 |
|---|---|
| 한반도의 인구압 (0) | 2023.09.03 |
| 야요이시대 이주민과 가장 비슷한 사람은 "하가점 상층문화인"? (1) | 2023.04.07 |
| 일본인 3중 구조론 보유補遺 (0) | 2023.04.07 |
| 학술발표: 최근 제기된 일본인 기원의 3중 구조론에 대해 (0) | 2023.04.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