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되는 집은 되는 대로! 파리 피카소미술관 확충 10년 만에 다시 대대적 확장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5. 10. 1.
반응형

5,900만 달러 투자로 야외 조각 공원 확장

 

파리 피카소미술관

 
파리 피카소 미술관Musée Picasso-Paris이 5,000만 유로(약 5,900만 달러) 규모의 "변신" 계획을 최근 발표했다.

이 계획에는 임시 전시관을 위한 신축 건물과 인근 레오노르 피니 광장Square Léonor-Fini과 정원을 연결하는 디자인 개편이 포함된다.

공사는 2028년부터 2030년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 기간 동안 미술관은 5,000점이 넘는 피카소 작품을 관람하고자 하는 관람객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이번 발표는 피카소 미술관이 전시 공간을 세 배로 확장한 지 10년 만에 나왔다.

르 몽드Le Monde 보도에 따르면, 세실 드브레Cécile Debray 관장은 "건물은 웅장하고 관리가 매우 잘 되어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모든 방문객이 끊임없이 교차하기 때문에 한계가 있었다.

이 박물관은 1980년대에 생활 공간이 아닌 보석 상자처럼 설계되었다.

임시 전시를 위한 새로운 건물이 완공되면 기존 전시 공간을 두 배로 늘려 총 8,600제곱피트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박물관 정원 공사를 통해 약 25,000제곱피트 규모 조각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이 조각 작품에는 피카소 조각상 약 10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 공원은 관람객에게 무료로 개방되며, 박물관 입장권은 필요하지 않다.

파리 플레이북Paris Playbook에 따르면 이 공원을 피카소에게 헌정된 "최초의 야외 박물관"이라고 칭한 드브레는 "조각 작품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스칸디나비아 정원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르 몽드에 따르면, 피카소 미술관-파리 확장 공사는 아카데미 데 보자르Académie des Beaux-Arts가 운영하는 재단의 후원금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피카소 가문 또한 이 목표를 위해 "상당한" 금액을 기부했다고 덧붙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