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라 이야기/유럽 니탄 미라 (Bog Bodies)

3천 년 전 덴마크 소녀 보그바디 에그베드 걸Egtved Girl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5. 12. 17.
반응형

 

덴마크 이탄 습지peat bog에서 발굴된 에그트베드 소녀Egtved Girl는 3,400년 전 청동기 시대 세계를 엿보게 하는 매혹적이면서, 한편으로는 섬뜩한 유산이다.

2015년 연구에 따르면 그녀는 지금의 남부 독일 출신일 가능성이 높으며, 그녀가 입은 옷의 양모는 아름다운 슈바르츠발트 지역Black Forest region에서 유래한 것으로 밝혀졌다.

매장지의 독특한 환경 덕분에 놀라울 정도로 잘 보존된 그녀의 머리카락, 손톱, 그리고 옷은 지나간 시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양모 치마와 나선형 무늬로 장식한 아름다운 청동 원반을 착용한 그녀의 복장은 스칸디나비아에서 태양을 숭배했다고 여겨지는 여성들과 연결되며, 그녀가 여사제였을지도 모른다는 이론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덴마크와 남부 독일의 강력한 공동체 간의 전략적인 혼인 동맹을 시사하는 증거는 그녀가 당시 문화 및 정치 지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음을 보여준다.

에그트베드 소녀의 매혹적인 이야기와 그녀가 우리에게 남긴 유산에 대해서는 앞에서도 두어 번 다루었으니 함께 참고했으면 싶다. 

 

#습지미라 #늪지미라 #보그바디 

 

사망 직전 유럽 사방을 뛰어다닌 기원전 14세기 덴마크 엑트베드 소녀

https://historylibrary.net/entry/%E3%85%87-930

 

사망 직전 유럽 사방을 뛰어다닌 기원전 14세기 덴마크 엑트베드 소녀

청동기 시대(기원전 2200-850년)에는 유럽 대륙 일부 주민이 이미 여러 지역을 정기적으로 이동하고 있었다.이러한 이동성을 보여주는 주목할 만한 사례가 엑트베드 소녀 Egtved Girl 무덤이다.무덤

historylibrary.net

 

기원전 1370년 어느 여름날 죽은 덴마크 소녀

https://historylibrary.net/entry/%EB%B8%8C%EB%A1%A0%EC%A6%88-%EA%B1%B8

 

기원전 1370년 어느 여름날 죽은 덴마크 소녀

엑트베드 소녀 Egtved girl 소녀로 알려진 유럽 청동기시대 소녀 무덤(왼쪽) 발굴 당시 모습과 그 출토 양상을 토대로 재현한 이 소녀 매장 당시 패션이다. 저에서 수습한 상수리 oak 목관 나이테 연

historylibrary.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