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송은의 뮤지엄톡톡

공룡은 커피를 좋아해?!!

by 여송은 2021. 5. 28.
반응형

정말 공룡은 커피를 좋아할 까요?🦖☕️🤎
다이소에서 1,000원에 공룡을 득템하고, 커피를 마시다 뮤지엄톡톡 홍보 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 번씩 클릭해 주시는 거 아시죠?ㅎㅎ)

Dinosaurs love coffee? [뮤지엄톡톡 유튜브 영상]

파라사우롤로푸스(Parasaurolophus) / 다이소 구매 / 1,000원

커피 마시는 파라사우롤로푸스(Parasaurolophus)


머리 모양이 특이해서 구매했는데, 이름을 찾아 보니
파라사우롤로푸스(Parasaurolophus) 라고 합니다.

머리에 있는 커다란 볏 때문에 볏을 가진 도마뱀에 가까운” 뜻을 가진 파라사우롤로푸스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 공룡과학관 설명으로 대신 하겠습니다.


파라사우롤로푸스(Parasaurolophus) ⓒ 국립중앙과학관

파라사우롤로푸스는 후기 백악기(7650만 년 전~73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미국 서부에서 발견된 초식 공룡입니다.

파라사우롤로푸스의 가장 큰 특징은 볏을 포함한 두개골의 길이가 1.6~2미터에 이를 정도로 큰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오리주둥이를 가지고 있는 조반류 공룡입니다. 파라사우롤로푸스는 희귀한 공룡중 하나이며 가장 진화한 초식 공룡중 하나입니다.

커다란 볏 때문에 “볏을 가진 도마뱀에 가까운” 뜻을 가진 파라사우롤로푸스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장 희귀한 오리주둥이 공룡 중 하나인 파라사우롤로푸스는 뒤쪽을 뻗어 있는 볏과 오리주둥이 같은 입을 가지고 있으며, 잘 발달된 꼬리와 뒷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빠르게 이동시에는 이족보행을 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1m가 넘는 볏은 속이 비워있으며 코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트롬본 같은 소리를 내어 육식 공룡의 습격을 알리기 위해 멀리 떨어져 있는 같은 무리에게 위험을 알려주거나, 종족 간의 의사소통을 위해 사용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머리의 빈 공명으로 소리내는 공룡(이름은 모르겠다.) /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파라사우롤로푸스의 울음 소리가 트롬본 같다고 했는데,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전시에 있는 영상 소리를 들어 보겠습니다.

그런데 영상 속에 있는 공룡이 파라사우롤로푸스 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름표를 찍지 못해ㅠㅠ)
머리의 공명으로 내는 소리니 비슷 하지 않을 까 생각되는데, 어떨까요?


파라사우롤로푸스(Parasaurolophus)의 귀여운 주둥이


다이소에서 귀여운 공룡 득템하고, 맛있는 커피 마시고 , 즐거운 하루입니다.

혹 정보 중 수정해야 할 부분 있다면 말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