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4일(금) 국립과천과학관
꼬마아이가 내 공룡피규어를 보자마자 이름을 맞췄다! “파라사우롤로푸스”
손목에 티켓을 두르니 꼭 에버랜드에 온 기분이었다! 야호!!
코로나 시국에 맞춘 팝업 전시.
유아체험관 / 사전예약을 해야 할 뿐더러 미취학 아이를 동반해야 들어갈 수 있다. 아...나도 보고싶다. 아이를 모집해야겠다?!
내가 그린 것을 로봇이 맞추는 체험. 나는 ‘손톱’을 그렸는데, “뭔지 알 것 같아!” 하더니 “화장실”이란다. 참나... 그래 변기 같기는 하다.
나의 모든 정신적•신체적 에너지를 빼앗겼던 곳. 팔팔한 초딩을 이겨 보겠다고 ㅠㅠ
다음 판에서는 손으로 바퀴를 돌리는 초딩들. 앜ㅋㅋㅋ정말 난 못이겨.
가상 현실 체험. 으아!!!! 티라노사우루스가 나타났다!!!!
당나귀 : 이상한 사람이 나타났다...
아까 나랑 자전거 경쟁을 했던 초딩들. 여기에도 나타났다. 여기는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 전시
내가 그린 캐릭터가 앞 화면으로 이동한다. 요즘 박물관에서 많이 보이는 메타버스(Metaverse) 기법. 이 기법 그대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체험관에도 있다. 이 안에 어떤 이야기가 들어가느냐가 중요할듯.
내가 그린 캐릭터 “송♥️”
스파이더맨~~~!!! 슉슉- 정말 의도한 건 아니지만 마블 티를 입고 갔었다.
헐크
캡틴 아메리카
한국과학문명관 전시. 과학관에서 기산 김준근 그림을 보니 어찌나 반갑던지. 서울에서 우리 동네 사람 만난 기분. 하지만 나만 그 사람을 잘 알지, 그 사람은 내 존재 조차 모르고...
세계 최대의 종려나무잎 화석!!! 실물크기인 줄 몰랐다. 잎이 이렇게나 크다니???!!!
모르는 가족들이랑 공룡들이랑
자연사관 / 골격 위로 근육, 털이 이미지로 맵핑되어 살아났으면 좋겠다. 크오오아아앙!!!!
왠지 쫄아 보이는 파라사우롤로푸스. 기분탓이겠지.
토끼 : 뭐야 저녀석은. 뒷발로 차 버릴까.
호랑이 : 왕!
풀꽃 속에는 무엇이 있을까?
잠시 휴식. “손님,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필승!!
필승!!
다리가 긴 거대한 외계 생명체 같다.
저 꼬마들은 뭘 보고 있을까? 박물관 안에서도 밖에서도 재밌나 보다. 부럽다.
못 본 전시관 체크!
아직 보지 못한 전시관들이 많다. 다시 보고 싶은 전시관도 있다. 다시 국립과천과학관에 가야 할 이유이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인터넷 사전 예약이 아니라 현장 접수 입니다. 동시 2천 명 입장할 수 있고, 빠져나간 수만큼 추가 입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재입장 무제한 가능!) 단, 되도록 11:30-14:30 시간대에는 사람이 많아 피하는 게 좋고, 유아체험관을 예약하시려면 아침 일찍 오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 https://www.sciencecenter.go.kr/scipia/
국립과천과학관
www.sciencecenter.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