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송은의 뮤지엄톡톡

새로운 곳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by 여송은 2021.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송은입니다.
다름아니라 약 1년간의 백수생활을 정리하고, 새로운 곳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딱 작년 오늘인 12월 22일 마지막 근무를 마치고 깜깜해진 밤에 박물관 문을 잠그고 나왔던 기억이 있는데,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제가 앞으로 몸담아 일하게 될 곳은 (사)한국문화유산협회 입니다. 한국문화유산협회는 매장문화재 조사•발굴 기관을 회원으로 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하는 기관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 구체적인 내용은 속에서 근무하며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 채널과 구독자 비슷비슷!!


저는 이곳에서 회원 기관과 협회의 활동을 대중들에게 홍보하고 역할을 맡았습니다. 평소 문화유산을 어떻게 대중들에게 쉽고 재밌게 전달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많아 개인적으로 활동을 했는데, 이제는 기관 차원에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저의 관심사는 전시장 속 유물을 너머, 그 유물이 박물관에 오기까지의 현장 이야기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나아가 저의 역할이 기관의 홍보를 넘어 현장에 계신 분들의 목소리를 듣고 또 대변해 줄 수 있는 창구 역할이 되었으면 합니다.

거창하게 말씀 드렸지만, 결론은….!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염치 없지만 선생님들의 많은 가르침 부탁드리겠습니다!! 도와주세요~~~!!ㅠㅠ

늘 그랬듯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기관도 성장하고 더불어 저도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