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필자 주] 이전에 한번 포스팅 했었는데 당시는 특별전이 개막되지 않아 세세한 내역은 쓰지 않았다. 이제 특별전이 개막했으므로 조금 더 보충해 글을 남겨 둔다.
9월에 국립박물관 중 한 곳에서 새로 열리는 특별전 "후지산에 오르다: 야마나시" 도록에
짧은 컬럼 글을 하나 기고하였다.
일본 에도시대 콜레라에 대해서다.
필자의 연구 주제가 지금 크게 질병사에 대한 인문학적 검토로 방향을 돌린 바
최근의 작업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박물관 측에 감사드린다.

반응형
'노년의 연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일제시대 고등보통학교는 어디에서 왔는가 (0) | 2025.09.11 |
|---|---|
| 목포 상업전수학교의 동맹휴학 (1922) (0) | 2025.09.11 |
| 1922년: 조선교육령 가결 (0) | 2025.09.11 |
| 독립운동의 가장 전형적 시대: 1920년대 (0) | 2025.09.11 |
| 100년 전 마포 공덕동에 나타났다는 늑대 (0) | 2025.09.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