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조몽시대-야요이시대 전환기
일본으로 도래한 대륙계 야요이인의 한반도 내 출발지는
경남 진주 일대 어딘가라는 주장이 많이 나오는 모양이다.
학계에서는 어느 정도 알려진 사실 같은데
이 블로그에서 소개된 적이 없는 것 같아서 간단히 적어 둔다.
일본의 계간고고학 최신호에도 그렇게 진주 인근으로 최초의 도해지를 특정해 두었다.

반응형
'한국사와 동북아 민족의 기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한국과 일본의 진령회하선 (26) | 2024.05.19 |
|---|---|
| 현대 일본인의 기원지는 나중의 변진지역 (51) | 2024.05.03 |
| 전국시대 이후 대륙계 도래인을 생각한다 (22) | 2024.04.22 |
| 삼국이전과 이후, 그 주민의 단절성 (24) | 2024.04.22 |
| 창씨하는 백제인 (1) | 2024.0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