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지질학자 마틴 로클리 교수 타계

by taeshik.kim 2023. 11. 26.
반응형

 
 
Revering the Memory of Professor Martin Lockley 

작년 11월 10일 Martin Lockley 교수님을 모시고, "우리나라 공룡발자국 화석산지 발견 4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강연을 국립문화재연구원[National Research Institute of Cultural Heritage] 주관 행사로 진행했었다. 

그리고,

1년이 지난 오늘 아침

매우 슬픈 소식을......
 


세계적인 공룡발자국 전문가이자 항상 유머감각이 넘쳤던 동료이며 현장에서는 최고의 지질학자였던 그가 너무 그립다.

한국사람들보다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를 더 좋아했던!

산 중턱에 자리잡은 그의 집 테라스에서 불고기를 함께 먹던 시간들!

오후 세시반이 되면 어김없이 마셔야 하는 그의 English Breakfast Tea with milk 한 잔의 향기!

그 무엇보다
 


우리나라 중생대 백악기 척추동물들의 멋진 흔적들을 UNESCO World Natural Heritage 에 등재해야 한다고 앞장서서 주도했던 업적들이 그를 더욱더 생각나게 한다.

그가 남긴 우리나라 중생대 백악기 화석산지에 대한 학술적인 흔적들이 크고도 많기에,
 


그를 추모하는 시간은 조금씩 더 많이 차근차근 하게 될 것이지만, 오늘의 슬픔은 쉽게 이겨내기 어려울 듯 하다.

#RIP #마틴로클리 #MartinLockley

 
***
 
 

 
나는 이 분을 잘 모른다. 다만 이쪽 분야 종사자들이 한결같이 그의 타계에 저와 같은 추도사를 한마디씩 하기에 저 분야에서는 뚜렷한 족적을 남긴 분 아닌가 한다.

마틴 로클리 MartinLockley 선생이시랜다. 

글과 사진은 천연기념물센터장 임종덕 박사다. 

김경수 교수 글에도 비슷한 내용이 보인다. 

먼 동방의 연구자들한테서도 이와 같은 상찬을 받으니 참말로 다복한 양반이겠다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