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탈북자에 코로나 책임을 거론한 김정은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0. 7. 26.
반응형

 

 

김정은, 최대비상방역체제 채택…"코로나 의심 탈북민 귀향"(종합) | 연합뉴스

김정은, 최대비상방역체제 채택…"코로나 의심 탈북민 귀향"(종합), 배영경기자, 북한뉴스 (송고시간 2020-07-26 07:18)

www.yna.co.kr


모든 권력은 그 권력 내부에 초래하는 위기를 우선은 외부로 돌리기 마련이라

그에서 북한 역시 단 하나의 예외도 용납치 아니한다.

 

마스크 쓴 북한 간부들



중앙통신 보도에 의하면 "개성시에서 악성비루스(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월남 도주자가 3년 만에 불법적으로 분계선을 넘어 7월 19일 귀향하는 비상사건이 발생하였다" 하면서, 문제의 탈북민은 3년 전 한국에 입국했다가 지난 7월 19일 군사분계선을 넘어 개성을 통해 북한으로 들어갔는데, 그가 코로나19 의심 환자라고 한다.

 

이 보도를 분석하면 코로나19가 북한 내부에 발생 혹은 확산한 듯 한데, 그 원인을 김정은이 직접 나서 남한을 지목한 것이다.

북한으로 잠입한 남한쪽 탈북자에 의심을 두는 논법이라 이는 결국 이번 보건사태에 북한 체제는 잘 대응했지만 탈북자로 인해 그 안정한 보건체제가 위협받기 시작했다는 뜻이다.

진실 혹은 내막이야 우리가 우에 알겠는가? 하필 저 논법이 탈북자를 향한 전방위 공격 와중에 나왔다는 점이 영 께름칙하다.

 

쓰레기 탈북자를 성토하는 관제데모. 그들한테 코로나19 북한사회 침투 원인을 돌리는 사태까지 생겨났다. 



체제 비판하는 대북전단 삐라를 빌미로 그들을 비난하는 대규모 관제시위까지 연출한 마당에 이번엔 코로나19까지 들고나왔으니 애초 이번 대북삐라 사태에 북한이 더 예민하게 나오는 까닭이 그에 따른 코로나 이식이란 말이 없지는 않았으니 이번 발언은 그런 분노의 불길에다가 증오라는 기름을 더 부어얹은 꼴이라 본다.

저를 통해 내부 책임을 면탈하고 그 원인은 오직 탈북자라는 외부로만 돌릴 수 있으니 이 얼마나 편리한 논법인가?

하긴 뭐 우리라고 별다르겠는가? 이 사태 초기 신천지를 항한 분노가 저 다른 버전 아니겠는가?

 

코로나 대책회의 주재하는 김정은. 지금 보니 의자 좋네. 바디프렌즈?



코로나가 나쁜 놈이지 사람이 나쁘겠는가? 신천지 교도라서 나쁘겠는가? 하필 나쁜 놈 중에 신천지 교도가 있었을 뿐이라고 나는 본다.

설혹 저 김정은 말이 타당하다 해도 탈북민이 나쁘겠는가? 나쁜 놈 중에 탈북민이 있었을 뿐이다.

덧붙여 저 말은 자칫하면 이 탈북자가 부러 코로나19를 북한사회에 이식하려 고의로 밀경했다는 뜻으로도 읽힐 수 있거니와. 설혹 그런 친구가 개성으로 잠입했다한들 의료수준 개판인 북한으로 부러 들어갔을 리는 만무하다 본다.

여러 모로 공작 냄새가 난다. 

 

 

*** related article *** 

 

 

 

죽탕쳐 짓이겨야 할 《탈북자》들, 남한을 겨냥한 로동신문 기사

북한서 '탈북자 비난' 군중 집회 잇따라…혐오 커지나 | 연합뉴스 북한서 '탈북자 비난' 군중 집회 잇따라…혐오 커지나, 박수윤기자, 북한뉴스 (송고시간 2020-06-06 12:40) www.yna.co.kr 부둥켜 안고 잘

historylibrary.net

 

***

 

후속이 어찌될지 궁금했는데 역쉬나 이쪽에서도 화답한다. 

 

성폭행 혐의 조사를 받다가 그걸 피하고자 월북했다는건데, 북한도 별것 없구만? 맘만 먹으면 들어가니 말이다.

 

탈북자를 때려잡고, 이를 통해 자신의 정당성을 입증하고자 하는 여러 일을 한 김정은으로서는 월북했다는 탈북자가 천군만마이겠다 싶다. 

 

 

 

월북 추정 20대 탈북민, 김포 자택서 지인 성폭행 혐의 | 연합뉴스

월북 추정 20대 탈북민, 김포 자택서 지인 성폭행 혐의, 손현규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07-26 15:43)

www.yna.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