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재현장

아테네 아고라를 정좌하는 헤파이스테이온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4. 7. 7.
반응형

 
449 BCE- 415 BCE, Temple of Hephaestus or Hephaisteion 헤파이스테이온 
Year: 415 BCE (complete)
Location: Athens, Greece
Architect: unknow
Purpose: Temple, Museum


아테네 아고라Agora 북서쪽, 아고라이오스 콜로노스 언덕 Agoraios Kolonos hill 꼭대기에 위치한 헤파이스토스 신전은 잘 보존된 그리스 건물이다. 

7세기부터 1834년까지 그리스 정교회 Greek Orthodox church의 성 조지 아카마테스 Saint George Akamates였다. 

1833년 2월 2일, 첫 번째 왕 오토Otto가 그리스에 도착한 일을 축하하는 행사가 있었다.

2월 2일 오토는 이곳을 박물관으로 바꿨습니다.

1934년까지 신전으로 반환되어 고고학 연구용으로 사용되었다.
 

측면도와 평면도

 
대부분의 고대 그리스 건축물은 항상 기둥과 상인방lintel을 사용하는 단순한 기하학적 스타일을 사용한다.

직사각형을 베이스로 하고 기둥을 이용해 건물을 지탱하는 것이 특징이다.

건물에는 항상 삼각형 지붕이 있다.

이 사원의 경우 기본 구조에 그리스 건축 기술을 모두 사용했기 때문에 거의 동일한 기하학적 특성을 지닌니다.

입면도에 따라 직사각형과 삼각형 구조의 형태를 볼 수 있으며, 황금비율 Golden proportion 을 적용한 모습도 보인다.

석조 기초 때문에 장식이 복잡했다. 그것이 사원에 우아한 조각품이 많이 있던 이유다.

단순한 기하학적 이론이지만, 사찰 내부 단면과 외부 단면의 차이로 좌우대칭을 보여준다. 
 

 
 
기원전 415년에 완성된 이 신전은 그리스의 불과 금속 가공의 신 헤파이스토스에게 헌정되었다. (그의 로마에 해당하는 사람은 불칸Vulcan이다). 

신전의 몇몇 메토프metopes에는 테세우스Theseus가 미노타우로스Minotaur를 살해하는 장면을 포함해 테세우스의 업적을 나타내는 조각품이 있기 때문에 그 건물은 원래 테세우스에게 헌정되었다고 오랫동안 잘못 알려졌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