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Weird & Eccentric

교주에 눈이 멀어 애미 애비도 몰라본 미국 여배우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1. 7. 1.
반응형

광신집단서 여성들 성노예 만든 미 여배우에 징역 3년
송고시간2021-07-01 05:25 강건택 기자
넥시움 사건 연루된 '스몰빌' 앨리슨 맥, 법원서 눈물의 사죄

 

 

광신집단서 여성들 성노예 만든 미 여배우에 징역 3년 | 연합뉴스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 뉴욕 브루클린 연방지방법원은 30일(현지시간) 여성들을 성노예로 삼은 광신 집단 '넥시움'(NXIVM)...

www.yna.co.kr

 

멀쩡하게 보이는 사람도 저런 데 한 번 빠지면 헤어날 수 없는 법이라, 몽둥이로 후려 패고 탄광에서 강제노역을 하게 한 들 본인이 깨치지 못하면 약이 없는 법이라, 이럴 때 우리는 애미 애비도 몰라본다 한다. 

앨리슨 맥 Allison Mack...여배우라 하지만 특별히 영화광과는 거리가 먼 나로서는 영 낯선 얼굴이어니와, 1982년 7월 29일생이라 하니, 조만간 서른아홉 생일을 맞을 참인데, 낫살이나 먹은 친구가 왜 저런 불미한 일에 연루되었는지 참말로 알다가도 모르겠다. 

 

착하게 생겼는데???

 

필모그래피 filmography를 보건대 배역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는 없으나, 1989년 이래 2001년 My Horrible Year!까지가 전성기였던 듯, 이를 보면 어릴 적부터 아역배우로 생장한 듯 하거니와,

근작 중에서는 WB/CW 시리즈 Smallville에서 Chloe Sullivan 역으로 출연한 일이 꼽힌다 하며, FX series Wilfred에서는  Amanda도 출연했단다. 내가 이들을 본 적이 없으므로 그에 대해서는 뭐라 할 말은 없다. 

그의 이력은 2018년에 망가진다. 이름만으로도 웬지 모르게 와코 죽이는 FBI가 그해 4월 20일 브루클린에서 저이를 체포했으니 혐의는 무시무시해서 sex trafficking 플러스 sex trafficking conspiracy, 그에다가 forced labor conspiracy였으니, 우리 말로 굳이 옮기면 성매매 성매매공모, 그리고 강제노역 가담 혐의였으니, 이 사건이 모두 NXIVM 이라는 섹스 숭배 sex cult와 관련한 종교집단과 관여한다. 

보통 이런 혐의가 씌워질 때는 아이다, 모함이다, 법정에서 내 무죄를 증명하겠다고 나서는 일이 인지상정이어니와, 한데 어이한 셈인지 이 친구는 2019년 4월에 니 말 맞데이, 하고 유죄를 인정했으니, 그에 따른 판결이 현지시간 어제 내려진 모양이라, 징역 3년을 받았단다. 

이리 참하게 보이는 친구가 포주라니? 나쁜 년. 

 

대체 NXIVM은 뭐고, 그 사건은 뭔가? 저를 넥시움이라 읽는 모양이라, 저런 식 표기가 결과론이긴 하겠지만 웬지 모르게 음산하다. 텍사트 전기톱살인사건 같기도 하다. 

NXIVM은 명목상은 다단계 판매회사를 지향하지만 실제로는 성매매와 관련된 광신도 집단이라 하거니와, 본부는 뉴욕의 Clifton Park라는데 "Executive Success Programs"이라는 대규모 집단 의식트레이닝을 통해 개인적이면서 전문적인 자기개발 세미나를 제공한다는데, 종잡기 힘드나, 암튼 뭐 이런저런 암조직 아닌가 싶다. 

회사를 표방한 이 조직은 "DOS"라는 모집 플랫폼을 통해 모집한 여성들을 성노예로 삼는 것으로 드러난 모양이다.

2018년 초, 그 창립주 Keith Raniere와 함께 조력자로 Allison Mack이 연방법 위반 혐의로 체포됐으니 직접적으로는 DOS와 관련한 혐의였다고 한다. 다른 이 회사 조직원들도 기소된 모양이다. 2019년 4월 현재 저 둘 외에도 5명이 여러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 하니, 다른 친구들을 보면 공동 창업자 Nancy Salzman, Lauren Salzman, Seagram 상속자인 Clare Bronfman, 그리고 bookkeeper Kathy Russell이라 한다.

창업주 Keith Raniere는 2019년 6월 19일 기소됐으며, 작년 9월 30일에는 Clare Bronfman이 이 사건 혐의자로는 처음으로 6년 9개월 연방 징역형에 처해졌다.

기소 이후에도 Raniere는 신도 혹은 조직원들한테 모집을 계속하라는 지령을 내렸단다. 이 지령에 따라 그가 수감된 감옥 주변에서는 신도들이 소란을 피우는 행위를 하는 모양이다. 이 친구는 작년 10월에 징역 120년 형을 언도받았다. 그때까지 살아있을 지도 모르겠다. 

저 여배우는 이 광신도 집단에서 일종의 포주 역할을 한 듯하다. 그나마 죄를 인정하고 수사에 협조한 점이 인정되어 3년형을 언도받았으니, 좀 있으면 나올 성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