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김건모 성폭력 의혹 고소사건의 궁금증들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19. 12. 9.
반응형

'김건모에게 성폭행 당해' 주장 여성, 검찰에 고소장 제출

송고시간 | 2019-12-09 11:13




이번 사태에 대한 김건모 측 반응에 조금은 의아한 대목이 없지 않다. 강용석과 김세의가 자신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건모 성폭행 의혹을 제기하고서, 김건모 측이 보인 정식 대응은 없다. 일부 언론에서 소속사 반응을 따서 "근거 없다"는 식으로 보도하지만, 이렇다 할 공식반응이 아직 없다.  


그래서 내심 이 건에 대해 김건모 측은 대중을 향해서는 무대응 방침을 정한 것이 아닌가 하는 관측을 하게 한다. 저런 의혹이 제기되었을 적에, 연합뉴스는 당장은 다룰 사안이 아니라 판단했다 했지만, 변수가 생겼으니, 어제였다. 


김건모 측은 아무 반응이 없는데, 그가 출연할 SBS TV 간판 예능 '미운 우리 새끼'는 아니었던 모양이라, 어제 방송을 앞두고 오후 5시인가 이번 사태와 관련한 정식 입장을 낸다고 기자들한테 통보했다. 우리로서는 이제 더는 이 사안을 묻어둘 수만은 없었으니, 약속한 5시가 되어 미우새는 그의 방송 분량을 편집 없이 방송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으며, 실제 방송에서도 그리되었다고 들었다. 


결혼 앞둔 김건모 성추문…'미우새'는 그대로 방송

송고시간 | 2019-12-08 17:08


그리고 강용석과 김세의는 문제의 여성이 월요일쯤 고소장을 제출할 것이라고 예고했거니와, 대개 이런 일은 엄포로 가는 일이 많아, 나는 설마 정말로 월요일에 고소장을 낼까 의아스러웠다. 한데 진짜로 제출하니 조금은 뜻밖이기도 하다. 




한데 이 문제를 왜 이렇게 강용석과 김세의가 대대적인 흥미소재?? 로 삼는지에 대해서는 나로서는 여전히 풀리지 않는 의문이 있다. 저에 첨부한 사진을 보면, 고소장을 제출하러 가는 강용석이 다분히 언론을 의식하는 행동을 보인다. 더구나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여성 법률대리인인 강용석은 고소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


강간 사건 고소고발 사건을 왜 중앙지검에 낼까? 의아스럽다. 


더구나 김세의는 내가 알기로 변호사 자격증이 없는 것으로 아는데, 왜 저 자리에 동행했을까?  


본인들의 세력 혹은 영향력을 과시하기 위한 행동일까? 나로서는 풀리지 않는 작은 의문들이 꼬리를 문다. 


저런 고소장 제출과 접수 문제는 대체로 언론사에서는 사회부에서 우선 다룬다. 다만, 그에는 고소 혹은 고발하는 사람 일방적인 주장이 담길 수밖에 없으므로, 피고발인 피고소인 입장 역시 중요하기 마련인데, 우리 공장에서는 그 입장을 넣은 종합기사를 문화부에서 쓴다. 


이 건에 대해서도 우리는 김건모 측 모종의 입장 표명이 있지 않을까 기다리는 중이나, 오후 4시 50분 현재 이렇다 할 반응은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