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아차하면 할증요금 천안아산역 택시

by 한량 taeshik.kim 2020. 11. 28.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천안아산역이다. KTX나 SRT 고속전철이 서는 곳이다. 이 천안아산역을 지번 검색하면

 

충남 아산시 배방읍 희망로 100 

 

바로 이에서 종종 비극이 발생한다. 

 

 

 

 

 

앞 지도가 천안아산역 일대 천안과 아산 경계다. 보다시피 오른쪽이 천안이요, 왼편이 아산이다. 

 

아산으로서는 억울할 수도 있다. 분명 자기네 땅에 있는데 아산역도 아니요, 아산천안역도 아닌 천안아산역인 까닭이다. 물론 천안이라는 할 말 없겠는가? 인구 규모로 작금 천안이 60만, 아산이 40만 정도로 알거니와, 이곳에 KTX역이 지나는 까닭은 천안에서 비롯하지 아산이 아니라고, 그러니 아산은 고마워하라고.

 

유사 사례도 있다. 김천구미역이 그것이라, 이곳은 김천이며, 구미역은 얼토당토 않다. 그럼에도 구미가 인구가 많다 해서 객지 야지를 붙어 이런 요상한 이름이 붙었다. 

 

천안아산이니 김천구미니 하는 요상한 이름은 결국 정치논리 지역논리가 뒤치락하면서 어슬프게 타협한 결과이니, 다만 천안아산과 김천구미가 다른 점이 있다. 이곳은 명실상부한 김천 나와바리, 구미로 가려면 대략 30분 이상을 가야하는 까닭에 택시로만 보면 이곳은 오로지 김천 나와바리다. 

 

 

 

 

한데 아산천안역은 복잡미묘하다. 엄연히 아산시 경내지만, 문제는 천안 경계지점이 코앞이라는 사실이다. 천안 어느 곳을 가려는데 암 생각없이 인근에서 택시 잡았다가는 할증료가 왕창 붙는다. 

 

앞 지도에다가 가장 가까운 택시승강장을 표시해 뒀다. 역 구내에서 대략 5~10분 정도 보도 지점에 위치한다. 롯데마트 인근인데, 저 지점에서 타야만 할증료 없는 천안택시를 이용한다. 

 

천안택시 이용지점을 상세히 표시하면 아래 지도다. 

 

 

 

 

 

이건 뭐 장난 치는 것도 아니고, 천안과 아산 택시 할증 시스템을 없애고 통합 운영을 하든지 해야할 터인데 이것이 잘 되지 않는 모양이다. 어떤 천안지역 택시 기사 얘기를 듣자니 아산쪽에서 반대한단다. 

 

오늘 지인 결혼식이 있어 KTX를 이용해 천안을 다녀왔다. 역에서 내려 택시를 이용하려다가 순간 자칫하면 할증료 붙는 게 아닌가 싶어 이쪽 지인한테 물어보니, 저짝을 이용하라는 전갈이 와서 저짝에서 탔으니, 그에서 괴이한 경험이 있었으니, 그 일은 페이스북에다가 쏟아냈다. 


츤안 방면 천안아산역

 

 

천안 반대편 아산 쪽 택시승강장에서도 할증료 없는 천안택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단다. 그쪽 승강장에 죽 대기하는 줄은 아산택시지만, 다른 차선을 들어오는 천안택시는 이용이 가능하댄다. 말로는 설명이 복잡한데, 암튼 천안아산역 이용해 택시로 천안을 가려는 분들은 할증 조심을 당부한다. 물론 부자라면야....

 

하긴 뭐 부자래서 돈 펑펑 쓰지 않더라. 조까네항공 봐라! 있는 놈들이 더 하더라. 그 몇 푼 된다고 관세 안내려고 지 벵기로 가구 밀수하지 않던가? 있는 놈들이 더하다. 


택스승강장이면 그냥 택시승강장이지 <천안택시타는곳>은 뭐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