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이순재 할배는 사과하고 AOA 지민은 탈퇴하고

by taeshik.kim 2020. 7. 5.
반응형

 

 

'동료 괴롭힘 논란' AOA 지민, 팀 탈퇴…"연예활동 중단"(종합) | 연합뉴스

'동료 괴롭힘 논란' AOA 지민, 팀 탈퇴…"연예활동 중단"(종합), 김효정기자, 문화뉴스 (송고시간 2020-07-05 13:17)

www.yna.co.kr

 

같이 활동하던 전 멤버한테 괴롭힘을 준 당사자로 지목된 AOA 지민이 결국은 팀을 떠났난다. 이 걸그룹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야 외부 사람들이 자세한 내막을 알 리야 있겠냐만, 아무튼 그에서 같이 활동하다 떠나서 이제는 소속사까지 달라진 전 멤버가 그에 있을 적에 다른 멤버한테서 괴롭힘을 당했다는데, 그 실제 내막이야 차치하고라도 이런 일이 일어나면, 그 괴롭힘을 주었다는 당사자로 지목된 이는 대체로 수세로 몰리기 마련이어니와, 이 경우도 결국 그 당사자라는 지민이 AOA를 떠나는 것으로 정리가 되어 가는 모양이다. 

 

 

5인조 AOA

 

이번 사태는 AOA 멤버였던 권민아가 지민한테 괴롭힘을 지속적으로 받아 탈퇴하게 되었으며, 그런 괴롭힘이 하도 심해서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했다고 SNS를 통해 지난 3일 폭로하면서 불거졌다. 이리 되자 그 당사자로 지목된 지민은 직접 권민아를 찾아 사과까지 하면서 사태를 수습하려 한 모양이나, 여의치 아니했던 모양이라, 결국 지민이 AOA를 탈퇴하는 수순을 밟은 모양이다. 

 

걸그룹은 내가 보니 대략 멤버들 나이가 서른 즈음이 되면 이런저런 모습으로 자연스레 해체하는 듯한 모습을 본 듯한데, AOA는 2012년에 데뷔했으니 다른 국면으로 접어들 때는 되지 않겠는가 한다. 아무튼 이렇게 됨으로써 데뷔 당시 8인조였던 이들은 네 명만 FNC에 남게 됐다. 

 

 

 

 

이순재 "매니저에 사과…남은 삶은 업계 종사자 권익 위해" | 연합뉴스

이순재 "매니저에 사과…남은 삶은 업계 종사자 권익 위해", 이정현기자, 문화뉴스 (송고시간 2020-07-05 13:14)

www.yna.co.kr

 

곤혹스럽기는 할배 이순재도 마찬가지다. 매니저한테 갑질을 했다는 의혹에 시달렸다는 점에서 지민과 비슷한 처지이기는 하나, 조금 다른 측면이 없지는 아니해서, 무엇보다 이순재가 팔십대 중반인 상노인네인 데다 이른바 국민배우로 구축한 이미지가 긍정적인 측면이 많다는 비교우위는 있다. 

 

이런 사태가 불거질 적마다 언제나 공략을 당하는 쪽은 사실 무근을 주장하며 법적인 대응을 천명하거니와, 이번 사태에서도 이순재 혹은 그의 소속사가 보인 반응 역시 하등 이에서 변칙이 없었다. 

 

 

이순재

 

그렇다 해서 이번 사태가 이순재한테 유리할 것은 암것도 없었다. 무엇보다 어른으로서 아량 혹은 혜량을 보이는 모습을 보여야는데, 소속사를 통한 해명에서 그와 비슷한 흔적을 보이려하긴 했지만, 그걸로는 무엇인가 모자란 것으로 판단했음인지 전 매너저에 대한 친필 편지 형태의 사과문을 공개하기에 이르렀다. 

 

참 할배도 팔짝 뛸 노릇이겠다 싶다. 

 

 

 

볼빨간사춘기, 탈퇴후 앙금…안지영·우지윤 SNS 공방 | 연합뉴스

볼빨간사춘기, 탈퇴후 앙금…안지영·우지윤 SNS 공방, 김효정기자, 문화뉴스 (송고시간 2020-07-05 14:31)

www.yna.co.kr

 

그런가 하면 볼빨간사춘기로 활동하다 갈라선 우지윤과 안지영도 앙금이 적지 않은 듯한 모습을 보인다.  

 

 

 

 

지민 탈퇴한 AOA, 9월 '원더우먼 페스티벌' 출연 취소 | 연합뉴스

지민 탈퇴한 AOA, 9월 '원더우먼 페스티벌' 출연 취소, 오보람기자, 문화뉴스 (송고시간 2020-07-06 11:32)

www.yna.co.kr

 

*** related articles *** 

 

 

 

매니저 머슴살이 의혹 휘말린 이순재

[영상] '머슴살이' 주장 전 매니저…이순재 "과장된 편파 보도" | 연합뉴스 [영상] '머슴살이' 주장 전 매니저…이순재 "과장된 편파 보도", 이혜림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06-30 14:38) www.yna.co.k

historylibrary.net

 

 

 

역사, 몰라도 될 자유가 주어져야 한다

언제적인지 역사 과잉을 지적하면서 나는 역사를 몰라도 될 자유가 있어야 한다고 피를 토한 적이 있다. 단군? 몰라도 된다. 이순신? 몰라도 된다. 세종? 몰라도 된다. 이것이 끝끝내 참사를 빚을

historylibrary.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