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SAYS & MISCELLANIES

차은우의 붕어빵

by taeshik.kim 2022. 1. 8.
반응형

[Hallyupedia] Bungeo-ppang / 2022-01-08 10:00:54

by Ra Hwak Jin / Kim Sun Min

[ENG] A bread made by putting flour in water, pouring the dough in the shape of a fish, and baking with sweetened red bean paste


https://m.k-odyssey.com/news/newsview.php?ncode=1065602476029756

[Hallyupedia] Bungeo-ppang

by Ra Hwak Jin / Kim Sun Min [ENG] A bread made by putting flour in water, pouring the dough in the shape of a fish, and baking with sweetened red bean paste Bungeo-ppang is a type of pastry made by ...

m.k-odyssey.com



가끔 일이 밀려 건너뛰기도 하지만 원칙으로 k-odyssey에선 매주말 Hallyupedia 란 코너 연재를 하는데 키워드 하나씩을 뽑아 한국문화 특질을 잘 보여줄 만한 시사상식사전 코너를 지향한다.

이번주엔 계절을 고려하고 마침 오징어게임 열풍도 여전해 겨울 대표 길거리 음식이라 할 붕어빵을 골랐으니, 그걸 발행하고서 트위터에 링크를 걸었더니 의외의 반응이 있었다.

어떤 외국여성 댓글을 보니 차은우가 대따시 큰 붕어빵을 들고 포즈를 취한 사진을 첨부하고는 붕어빵을 꼭 먹어보고 싶다는 것이 아닌가?

첨엔 장난인 줄 알았더니 이내 우리 동료가 그에 얽힌 일화를 찾아 보강했으니 진짜로 저런 일이 있었단다.

이야기인즉슨 아일랜드라는 새 드라마에 아스트로 대표간판 차은우가 나오는데 아스트로 팬클럽이 한 5일전쯤에 촬영장에 스태프랑 출연진 먹으라고 붕어빵 간식차를 보냈고, 그걸 차은우가 잘먹었다는 인증샷을 그네들 트위터 계정에 올린 것이란다.

오잉? 그래 하고선 가만 있을 수 없어 나는 다시금 전 한류피디아 기사를 링크한 트위터 포스팅을 부서원한테 부탁하되 마침 차은우도 이런 일이 있었음을 적어달라 했으니 그것이 아래 포스팅이다.



물 들어올 때 노를 저어야 하는 법이다. 의도한 것은 아니었어되 가만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라, 그리해서 차은우로 오늘 나는 붕어빵 많이 팔아먹었다.

이런 인연을 운때라 하는진 모르겠다.

다만 이런 운때가 앞으로는 자주자주 페스티벌 폭죽마냥 떠졌음 원이 없겠다.

참고로 아스트로 공식계정에 오른 차은우 붕어빵 사진을 전재한다.



진짜로 저리 붕어빵이 큰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