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SAYS & MISCELLANIES

코로나 백신도 결국은 미국이었다

by taeshik.kim 2020. 11. 16.
반응형

화이자 이어 모더나 "코로나백신 효과 94.5%…게임체인저 될 것"(종합)
2020-11-16 22:11 
송수경 기자
화이자 발표 일주일만…미언론 "이달 들어 두번째 전망 밝은 소식"
파우치 NIAID 소장 "매우 좋은 소식…생각한 것 이상"

 

 

 

화이자 이어 모더나 "코로나백신 효과 94.5%…게임체인저 될 것"(종합) | 연합뉴스

화이자 이어 모더나 "코로나백신 효과 94.5%…게임체인저 될 것"(종합), 송수경기자, 산업뉴스 (송고시간 2020-11-16 22:11)

www.yna.co.kr

 

백신이 비 오는 날 하늘에서 툭 떨어지는 미꾸라지가 아님을 알았지만, 또 이쪽 업계는 누구나 알았지만, 역시나 그 선두주자는 미국이었다. 어느 정치인이 우리가 백신을 개발한다 설레발 칠 적에 "택도 없는 소리"라는 건 이쪽 업계 종사자들은 누구나 알았다. 개소리임을. 

 

그랬다. 실제 개소리였다. 

 

화이자에 이어 어떤 제약업체가 우리도 코로나백신 개발했다고 나올 줄을 몰랐지만, 그것이 미국 제약업체임은 이 업계 종사자들은 누구나 알았다. 그 발표 귓전을 채 떠나지도 않았는데 모더나도 개발 직전이라 하고, 핸드 크림으로 나한테 각인한 유일한 유수의 제약업체 존슨앤존슨도 그 대열 합류를 선언한다.  

 

moderna 홈페이지 캡쳐 

 

존슨앤드존슨, 3만명 대상 코로나19 백신 2회접종 임상 시작
2020-11-16 20:43

김유아 기자

 

 

 

존슨앤드존슨, 3만명 대상 코로나19 백신 2회접종 임상 시작 | 연합뉴스

존슨앤드존슨, 3만명 대상 코로나19 백신 2회접종 임상 시작, 김유아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11-16 20:43)

www.yna.co.kr

 

"왜 미국이냐" 새삼 처절해서 이번 사태 터지자마자 저와 같은 일을 예견한 그 사람한테 물었더니 대뜸 그 지인이 

 

이민

 

이라고 한다. 그에 의하면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다 미국으로 몰린다고 한다. 중국과 인도의 날고 긴다는 애들도 모조리 미국으로 모인다고 한다. 덧붙여 미국은 이런 이민자와 그 2세, 3세가 상류층에 진입하기 쉬운 사회임을 지목한다. 그러면서 그러한 보기로 해리스 부통령 당선자를 든다. 혼혈 이민자 2세인가인 해리스가 일약 부통령이 되는 사회가 미국이다. 

 

존슨앤존슨 설립자 로버트 우드 존슨 Robert Wood Johnson

 

유럽 같은 강고한 신분제 국가 사회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유럽에서 불알 두 쪽만으로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축구가 있을 뿐이다. 축구스타! 이것만이 신분제 사회를 돌파하는 유일한 수단이다. 

 

화이자를 필두로 미국 제약업체들이 앞서거니뒤서거니 하며 나도 백신 개발했다고 선언하고 나서는 모습을 보니 한편으로는 참 기분 더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