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핑클이 된 알프스 빙하, 외치Ötzi의 눈물?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0. 7. 7.
반응형

 

 

알프스 빙하가 분홍색?…이탈리아 과학계 "기후변화 현상" | 연합뉴스

알프스 빙하가 분홍색?…이탈리아 과학계 "기후변화 현상", 전성훈기자, 국제뉴스 (송고시간 2020-07-07 02:40)

www.yna.co.kr

 

제목만 보고는 언뜻 빛의 산란 현상에 기인한 것이 아닌가 했지만, 첨부한 사진을 보니 병든 거 같다. 얼음이 연지곤지 찍을 일은 없을 테고, 보자니 조류藻類에서 비롯한 것으로 본단다.

 

조류? 아이고, 중고교 생물 시간에나 듣던 조류라는 말을 알프스 빙하에서 조우하다니, 내 팔자도 기묘하다. 

 

보건대 이 핑클 빙하는 이태리 북부 트렌티노-알토아디제 주州 알프스산맥과 연결한 프레세나 빙하에서 목격됐다는데, 햐! 요샌 유튜브 대세라는 말이 맞나보다. 프레세나 빙하라는 키워드 두들기니 동영상도 뜬다. 

 

 

 

 

5천년전, 유럽 대륙이 청동기시대로 들어갈랑말랑한 시절, 이쪽 근처 알프스 산맥 해발고지 3000미터에서는 살인사건이 있었으니, 범인은 밝혀지지 아니했지만, 살해당한 이는 홀연히 시체 하나 남김으로써 드러났으니, 그 본명은 알 수 없지만, 편의상 그를 구별하고자 외치맨 이라는 이름을 붙였으니, 혹 저 핑크색은 외치의 선연한 피살 자국 흔적 아니던가?

 

그렇지 않다면 혹 저 빙하도 코로나19 습격에서 벗어나지 못한 게 아닌가? 

 

핑클 재결합. 프레제나 빙하

 

내친 김에 프레세나 빙하? 이 요물을 찾아보니 THE PRESENA GLACIER, THE GIANT OF THE ALPS 라는 별칭이 있는 모양이라, 해발 3,069 미터에 위치한다나? 어쭈? 외치 살해 장소랑 해발고도 비슷하네?

 

장소를 검색하니 이렇댄다. 

 

 

 

Presena Glacier

★★★★★ · 빙하 · 38029 Vermiglio, 트렌티노

www.google.com

 

외치가 남긴 낭자한 선혈 맞는듯. 

 

그나저나 PRESENA는 본토 발음 존중하면 '프레제나'인데??? 전성훈 저 특파...이태리어 공부 안하는구만? 

 

프레제나 빙하

 

*** related article ***

 

 

 

아이스맨 외치를 찾아서, Looking for Iceman Ötzi to Bolzano, North Italy under the Alps

작년 오늘, 그러니깐 2018년 7월 11일, 나는 볼차노Bolzano라는 이태리 북부 알프스산맥 밑 코딱지만한 지방도시를 찾아 그 읍내 한 귀퉁이 더 코딱지만한 어느 박물관을 들렀다. 더럽게 더운 날이었

historylibrary.net

 

 

 

시체 보러 줄을 선 사람들, 볼차노 외치박물관

July 12, 2018 at 2:49 PM · 관광은 굴뚝없는 산업이다. 관광은 굴뚝이 없으나 줄이 있다. 이태리 북부 읍내 볼차노Bolzano는 알프스 산맥 남쪽 기슭이라 자못 풍광 훌륭하나, 어제 말했듯 우리의 평창 정

historylibrary.net

 

 

 

누가 외치를 죽였는가: 유럽 최초의 살인사건 전말 (6)

신동훈 (서울의대 생물인류학 및 고병리연구실)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외치가 발견 된 후 이 양반이 왜 죽었는지에 대한 부분은 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그리고 그 이유는 그가 살해�

historylibrary.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