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요지경] 로맨스캠도 혹 한류? 로맨스도 사기 치는 이 더러운 세상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2. 9. 27.
반응형

"한국 미남 사진으로 로맨스 스캠"…중국 유부남 징역 11년
송고시간 2022-09-27 11:50 

 

 

"한국 미남 사진으로 로맨스 스캠"…중국 유부남 징역 11년 | 연합뉴스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한국 미남 사진 등을 활용해 여성 39명으로부터 56만위안(약 1억1천200만원)을 뜯어낸 중국 유부남에게 ...

www.yna.co.kr

 

 

얼마전이었던가? K-드라마가 세계를 강타하면서 그에 등장하는 한국 미남 배우들을 생각하고, 한국남자들이 다 그리 생긴 줄 알고, 더구나 그에 등장하는 그 모습대로 다 여자한테 나긋나긋 잘해주는 줄 알고 한국을 찾았다가, 개떡 같은 남자들에 치근덕대는 남자들에 실망하는 외국 여성이 많다 뭐 이딴 말도 안 되는 외신을 접한 적 있기는 한데 왜 저 소식에 퍼뜩 그 뉴스가 오버랩하는지 모르겠다. 

그에 거론된 한국 대표 미남으로 현빈이 있었다고 기억하는데, 혹 이 사건에도 현빈이 등장한 것이 아닌지 모르겠다. 

암튼, 애니웨이 중국 하북성 평범남, 얼굴도 직업도 평범하기 짝이 없는 올해 39살짜리 마흔을 코앞에 둔 중년, 것도 유부남이 저딴 식으로 사기를 쳤다는데, 저 수법 이쪽으로 수입될지도 모르겠다. 혹 모르겠다 이쪽에서 거꾸로 중국으로 수출되었는지도 말이다. 하도 요샌 범죄도 국경을 넘나드는 시대라서 말이다. 

 

전세 사기? 로맨스도 사기를 치는 시대란다.

 

 

저런 사기야 말할 것도 없이 인터넷이나 sns에서 일어나겠거니와, 저 친구 어케했는지 한국 미남 사진을 잘 활용해서 여성 39명한테서 제법한 거액을 삥땅 친 모양이라, 보도야 저리 간단 명료하지만 나름 저 수법 통달한다고 그 친구로서는 여러 모로 방법을 쥐어 짜내지 않았겠는가? 

저런 사기를 '로맨스 romance' 와 '스캠 scam' 을 조합해서 로맨스 스캠이라 한다는데 이르기를 "소셜미디어 등에서 연인을 찾는 것처럼 접근한 뒤 돈을 뜯어내는 사기 수법"이랜다. 하긴 그러고 보니 이런 수법이 생소하진 아니하니, 다만 이 사건에서는 한국 남자 사진이 이용됐다는 점이 좀 이채로울 뿐이 아닌가 한다. 

하긴 그러고 보니 저 로맨스 스캠이란 키워드로 검색하니 아니나 다를까 국내에서도 이게 문제가 된다는 보도가 근자에 보인다. 이것도 한류인가? 농담이다. 이는 지구적인 현상인 듯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