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I am free" 공민지, "나도 억대뷰" 마마무

by 한량 taeshik.kim 2020. 4. 17.

 

 

공민지, 소속사와 계약 분쟁 마무리 "자유 얻었다" | 연합뉴스

공민지, 소속사와 계약 분쟁 마무리 "자유 얻었다", 김효정기자, 문화뉴스 (송고시간 2020-04-17 14:18)

www.yna.co.kr

가수가 가수 노릇 하지 못하고 소속사랑 계약 분쟁에 휘말리면 피폐해지기 마련이다. 투애니원2NE1 출신 공민지가 전속계약을 둘러싸고 더뮤직웍스이라는 회사와 기나긴 분쟁을 벌였으니, 그것이 마침내 마무리가 되었단다.

2016년 투애니원을 탈퇴하면서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난 그는 더뮤직웍스에 둥지를 틀었다가, 무슨 충돌이 있었는지 티격태격하다가 작년 9월 소속사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뭔가 다툼이 있었던 모양인데 일단 밖으로 드러난 불화 원인은 활동지원 소홀과 수익금 배분 문제란다. 소속사가 본체 만체 하고 돈도 띵가 묻따, 뭐 이런 내용이겠다 싶다.  

하지만 가처분 신청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방법은 본소송으로 가는 수밖에 없었는데, 갔는지 안 갔는지는 내가 확인치 못했지만, 암튼 그런 쌈박질을 양쪽이 끝내기로 한 모양이다. 무슨 합의가 있었을 것이다. 

 

 

마마무, '힙' 데뷔 후 첫 억대뷰 | 연합뉴스

마마무, '힙' 데뷔 후 첫 억대뷰, 오보람기자, 문화뉴스 (송고시간 2020-04-17 18:10)

www.yna.co.kr

그런가 하면 걸그룹 마마무는 '힙HIP'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1억건을 돌파했다고 한다. 1억뷰 뮤직비디오는 이들한테는 처음이라 한다. 좀 의외다. 저들이 누리는 인기에 견주어 말이다. 

뭐 어떤 비됴기에? 함 들어본다. 

 

궁디 얘기다. 그래서인가 궁디를 씰룩씰룩한다. 남사시러바라.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