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시청률 0프로 드라마가 삽입한 OST는 고공행진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0. 4. 17.
반응형

드라마 어서와 포스터...한데 아무도 오지 않는다

조금전 우리 공장 방송팀과 가요팀에서 각각 같은 드라마를 소재로 하지만, 그 방향성은 전연 다른 기사 1건씩을 올렸으니, 바로 KBS 2TV 수목극 '어서와' 이야기라. 평일 밤 10시 방영하는 미니시리즈 드라마인데, 문제는 이를 둘러싼 시장 반응이 극과 극의 대조를 이룬다는 점이다. 

 

 

 

KBS '어서와' 0.9% 기록…지상파 최초 0%대 드라마 | 연합뉴스

KBS '어서와' 0.9% 기록…지상파 최초 0%대 드라마, 송은경기자, 문화뉴스 (송고시간 2020-04-17 09:17)

www.yna.co.kr

 

이건 우리 방송팀에서 쓴 기사인데, 간단히 말해 드라마 자체는 망했다는 뜻이다. 얼마나? 아주 쫄딱 망했다고 한다. 얼마나 시장 반응이 시원찮으면 시청률 09%란 말인가? 지상파 최초 0%대 드라마와 같은 각종 불명예 기록은 다 갈아치우는 듯하다. 것도 공영방송 KBS가 만든 드라마라는데.....

 

이 드라마를 나는 마주한 적 없지만, 어째 시작부터 삐거덕이는 소리가 나는가 싶더니 기어이 저리 급전직하하고 말았나 보다. 

 

 

 

한데 아무도 보지 않는 이 드라마가 삽입한 OST는 시장이 전연 다른 반응을 보이는 듯

 

 

 

이달의소녀 진솔, '어서와 OST'로 아이튠즈 30개국 정상 | 연합뉴스

이달의소녀 진솔, '어서와 OST'로 아이튠즈 30개국 정상, 오보람기자, 문화뉴스 (송고시간 2020-04-17 09:30)

www.yna.co.kr

 

그 OST '시간을 한 바퀴 돌아'를 이달의소녀 진솔이가 부른 모양인데 전 세계 3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고 한다. 

 

이를 보면 시청률이 진짜로 시청률을 반영하는 건지, 아니면 다른 측면이 있는 것인지는 검토가 좀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하기야 100명 중 1명이 봤다 하면 형편없는 수치지만, 그것이 천명 단위로 올라가면 10명이요, 만명이면 100명을 헤아린다. 더구나 그 무대를 세계로 넓히면 다른 차원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암튼 드라마 자체는 쫄딱 망했지만, 노래는 살아남아 고공행진을 벌이는 모양이다. 

 

 

 

***

시청률 꽝인 데는 예능도 있나 보다. MBC 주말 예능 '끼리끼리'는 더 처참해서 0.8%라고...묻 닫아야 

 

 

예능 이어 드라마까지 시청률 0%대…체면 구기는 지상파 | 연합뉴스

예능 이어 드라마까지 시청률 0%대…체면 구기는 지상파, 송은경기자, 문화뉴스 (송고시간 2020-04-18 07:00)

www.yna.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