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당당탕 서현이의 문화유산 답사기

문화재 꽃씨 심기 프로젝트1

by 서현99 2020. 8. 29.
반응형

 

코로나의 확산추세가 심상치 않다. 가족과 공무외에 대인접촉을 금지하라는데 갈 곳이라고는 이적 드문 야외에 있는 문화재 뿐인 듯.

여름철 문화재 관리는 풀과의 전쟁이다. 깎고 또 깎아도 끝이 없다. 어디서 날라오는 풀씨인지 잘만 자란다. 조경공사를 따로 할 수도 있지만 요즘같은 시국에 예산 세우는 것도 쉽지 않고, 할 수 없군. 내가 나설 차례인가.
그렇담 내가 직접 심어보자! 꽃씨!


이름하여 <문화재 꽃씨심기 프로젝트!>

꽃씨를 쉽게 구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파는 곳이 별로 없다. 집 근처 종묘사에서 어렵게 몇봉지 구했다.

 

미평리약사여래입상, 문화재 꽃씨심기 프로젝트 1호 당첨!!


처음이니 소박하게 시작하자. 목적지는 미평리 약사여래입상이다. 이번에 안내판도 새로 세우고, 그나마 주변이 잘 정돈되어 있는 곳이지만, 눈에 띄는 알록달록함은 없는 곳이어서 이곳에 심기로 했다.

 


붉은 꽃양귀비는 지금 뿌리면 내년 봄에 핀다고 하고, 미니 해바라기는 지금 심어도 가을에 핀다고 한다. 꽃씨는 그냥 뿌리면 되는 줄 아는 서울여자인 나... 그래도 얕게 흙을 파고 덮어줘야 한다는 말에 묵혀뒀던 호미를 꺼냈다.

 


동네 어르신들이 모기장 두른 2층 정자에서 바둑을 두시는 듯 한데, 신경도 안쓰신다. 나중에 꽃피면 아실려나. 돌아 오는길에 엄청 소나기가 내리퍼부었다. 꽃씨 심기 딱 좋은 날씨였다. 부디 잘 자라길.

 



*** related articles ***

 

 

 

학예연구사, 학예사, 연구사

[학예연구사, 학예사, 연구사] (오늘 다시 지방직 학예연구사가 화두에 올라 그무렵인 2018. 7. 4. 페이스북에 내가 썼던 글을 옮겨 왔다.) 1. 이미 선배 학예사가 있었으므로, 하계사니, 해설서니 하

historylibrary.net

 

 

문수산 그림자를 담은 용담저수지

용인8경, 양양8경, 속초8경, 단양8경..등등... 지역의 명소를 개발하고 홍보하여 관광지화 하기위해 어느때부터인지 전국 모든 지자체마다 8경 만들기에 여념이 없었던 것 같다. 용인도 마찬가지��

historylibrary.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