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소주회사가 들여온다는 이태리 마쩨이 와인 입수스IPSUS

by Herodopedia taeshik.kim 2021. 1. 24.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입수스' 국내 첫 출시…59병 한정
홍유담  / 기사승인 : 2021-01-24 13:21:54

 

k-odyssey.com/news/newsview.php?ncode=1065588734704172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입수스′ 국내 첫 출시…59병 한정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하이트진로는 이탈리아 와이너리 ′마쩨이′의 최상급 와인인 ′입수스′를 국내에 처음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입수스는 1435년부터 25대째 와인을 생산하고 있

k-odyssey.com

 

내야 넌알코홀릭이며, 포도주 한 잔에도 헤롱헤롱하는 집안 유전인자를 선친께 그대로 물려받아 그대로 앉은뱅이가 되어버리거니와, 심지어 양주 선물이 들어와도 그게 좋은 건지 나쁜 건지도 몰랐으며, 그래서 생평을 쳐박아두기도 했더랬다. 요새야 양주선물도 뭐에 걸리는지 들어오지도 않더라만, 나 같은 놈은 술 선물을 해도 똥인지 된장인지도 모른다!!

 

그래도 외국 나갔다 돌아올 무렵이면 그 지역 혹은 나라를 대표한다는 술 한 병씩은 사오긴 했으니, 그렇게 사온 술들이 다 어디갔는지 모르겠다. 마느래도 술을 거의 하지 아니하며, 아들놈은 어떤지 모르겠거니와, 접때 보니 친구들이랑 맥주를 빨았다는데, 이놈은 체구를 보면 말술 체질일 듯하거니와, 모르겠다. 이 놈 대에 드디어 우리 집안에서도 술고래가 출현할지는.

 

이런 걸 판단 말인가? 

 

그건 그렇고 저 소식을 보면, 하이트진로라는 데서 이탈리아 와이너리 '마쩨이Mazzei' 최상급 와인 '입수스IPSUS'를 국내에 처음 출시하기로 했다는데, 뭐 말로는 참말로 이 와인 거창해서 이르기를 1435년 이래 25대째 종사하는 마쩨이 신제품으로, 이탈리아 대표 포도 품종 산지오베제로만 만든다나 어쩐다나. 뭐 저짝 포도농장들 돌아보니 별다를 것도 없더만, 다만 지중해성 기후란 것이 포도생산에 최적화해서 포도주도 잘 만들어묵는갑다 할 뿐이다. 

 

 

그건 그렇고 저런 이태리 고급와인 수입 소식을 보자마자 내 뇌리에는 아래와 같은 소식이 오버랩하는지 모르겠다. 

 

 

찜찜한 이태리 짝퉁 와인 사시카이아 Sassicaia, 실패한 쿠데타?

 

 

찜찜한 이태리 짝퉁 와인 사시카이아 Sassicaia, 실패한 쿠데타?

이탈리아서 짝퉁 사시카이아 와인 한국에 수출하려던 일당 검거(종합) 송고시간 2020-10-17 18:36 전성훈 기자 저가 시칠리아 와인을 최고급으로 포장…홀로그램까지 위조 이탈리아서 짝퉁

historylibrary.net

 

외국산 고급술이라면 환장하는 우리네 풍토가 나 같은 넌앨코홀릭한테는 조금은 씁쓸하기도 하다. 술이 그게 그거지 뭐 고급이 있고 저급이 있을까? 주당들한테는 미안하다. 술 못 마시는 고통도 알아줬음 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