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역쉬나 하루 지나 공개한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 순간

by taeshik.kim 2020. 6. 17.
반응형

 

북한이 실황 중계 혹은 그에 가깝게 실시간으로 뉴스를 전하는 일은 가뭄에 콩이 나는 것만 같다. 

김정은이가 씨스터 여정이 내세워 뭐 이번에는 엄포가 아니라 진짜로 보이주겠다.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부셔버릴꼬야 하고는 진짜로 그걸 가루 분말 만들어 버린 일은 어제 오후에 있었거니와

 

오늘쯤 그 실제 영상과 관련 사진을 공개할 것이라 봤는데 역시나 오늘 오후 3시 조선중앙TV를 통해 그 생생한 순간을 공개했다. 

 

 

 

쪼존하게 녹화방송이 뭐냐? 온라인 중계가 이리도 활성화한 시대에 것도 하루 지나서 공개하면 효과가 반감하지 않냐? 

 

뭐 그 전에 조금 해상도와 현장감이 떨어지는 하다만 남조선 국방부에서 그 장면 포착하고는 그 생화면을 공개한 마당에 효과가 떨어진다. 

 

 

 

 

그나저나 내가 이번에 새삼 놀란 사실이 무슨 빌어먹을 놈의 남북공동연락사무소가 저리 우람하단 말인가?

 

난 현장 감각이 없기에, 연락사무소라기에 판문점식 막사식 시설인 줄 알았더니, 무슨 연락사무소 건물을 저리 큼지막하게 지었단 말인가?

 

저거 지을 적에 북한에서도 땡전 한푼 안 냈을 테고, 물론 부지를 제공하기는 했겠지만, 더구나 저걸 왜 북한 경내에다 지어야 했는지, 곡절이야 없지는 않겠지만 이리 되고 보니, 저런 뻘짓은 이제는 그만 했으면 싶다. 

 

언제 철 들라는지 

 

또 하나 궁금한 게 저걸 유지 운영하는 비용, 특히 전기랑 수도 이런 건 대체 어디에서 댔는지 모르겠다. 전기선도 남한에서 끌어간 게 아닌가 하는데 이건 자신은 없다. 

 

그건 그렇고 뭐 외부사회에 보여준다고 저런 유아병적 발상을 한 모양인데, 쪼존하게 이게 뭐하는 짓이냐?

 

그래 너가 승질 머리 난 거야 그렇다 치고, 그렇다고 옥류관 냉면 그거 먹였다고 그걸 그리 티내니? 저번에는 이재용 두고 냉면 어쩌고 하더니만, 이번에는 대통령 두고 그런 말 하니? 어이그 이 화상아. 언제 철들래?

 

 

 

[영상] 김여정의 '독설 담화'…"철면피한 감언이설 역스럽다" | 연합뉴스

[영상] 김여정의 '독설 담화'…"철면피한 감언이설 역스럽다", 서정인기자, 북한뉴스 (송고시간 2020-06-17 12:18)

www.yna.co.kr

 

한편 KBS가 포착한 폭파 이후 모습은 다음과 같단다.

 

 

전면이 날아가고 겨우 버티고 선 건물은 개성공단 종합지원센터다. 

 

그나저나 제대로 못 뿌샀다. 가루를 만들어야지 이게 뭔가? 쪽팔리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