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우리 당이 담뱃값 인상을 막지 못해 유감"이라던 2015년의 문재인

by taeshik.kim 2021. 1. 29.
반응형

지금의 대한민국 대통령 문재인은 2015년 1월 8일, 새정치연합 대표 예비경선을 통과하고는 전북을 찾았다. 고창, 군산, 전주를 차례로 돌며 이른바 서민이라는 사람들과 호흡을 하는 쇼를 연출했으니 당시 이 소식을 전한 우리 공장 전북본부 보도를 보면 문은 "고창에서는 전통시장을, 군산에서는 빵집을, 전주에서는 막걸릿집을 찾아 장애인, 자영업자, 노총각, 회사원 등의 애로를 듣고 나름의 견해를 밝혔다"고 한다. 

 

 

전북 고창군 전통시장을 찾아 한 상인이 권한 두부를 맛보는 문재인. 2015.1.8

 

 

군산 한 빵집을 찾은 문은 '3대 가족당원'이라는 박재만 전북도의원 가족을 비롯한 시민을 만나 고충을 듣는 쇼를 연출했으니, 이 자리에서  박 의원 어머니 한옥희(당시 80세) 씨가 이런 말을 했다.

 

"내가 담배를 피우는데 이번에 담뱃값이 올라 (경제적으로)힘들다. 이번 기회에 끊을까 생각했지만 잘 안 된다"

 

 

담뱃값 올라 힘들다는 박재복 의원 어머니(왼쪽에서 두번째)한데 "인상 못 막아 미안하다"던 문재인. 2015. 1. 8 

 

 

면서 그 직전 담뱃값 인상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자 문은 이렇게 했다고 당시 기사는 증언한다. 

 

이에 문 후보는 "우리 당이 담뱃값 인상을 막지 못해 유감스럽고, 이제는 새정치연합을 지는 정당이 아니라 이기는 정당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뭐 정치란 게 밤낮이 다르고 아침저녁이 다른 건 인정한다. 똥 싸러 들어갈 때랑 똥 싸고 나올 때랑 마음 달라지는 것도 인정한다. 하지만 담뱃값 인상 막지 못해 미안하다는 그 마음은 여전해야 하는 거 아닌가? 그것이 서민을 위한 사람 아닌가? 속으로야 뭐라 하건, 그 자세만은 변치 않아야 하는 거 아닌가?

 

그런 문이 수괴로 등극한 이 놈의 정권이 박근혜가 어거지로 두배로 끌어올린 담뱃값을 다시 두 배로 올려 삥을 뜯으려 한다. 담배 한 값에 8천원 때리겠단다. 이 씹어먹어도 시원찮을 놈들이다. 

뒤늦게 아니라고 봉합에 나서는 쇼를 연출했는데 쳐죽일 놈들이다.

野, 담뱃값·술값·KBS수신료 인상안에 "징세 넘은 약탈"
2021-01-28 14:55


https://m.yna.co.kr/view/AKR20210128102700001?section=search

 

野, 담뱃값·술값·KBS수신료 인상안에 "징세 넘은 약탈" | 연합뉴스

野, 담뱃값·술값·KBS수신료 인상안에 "징세 넘은 약탈", 나확진기자, 정치뉴스 (송고시간 2021-01-28 14:55)

www.yna.co.kr


어이 국민의짐..너희가 이 따위 말할 자격은 있니? 두 배로 올려 폭리 챙긴 놈은 너희들이다 새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