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Weird & Eccentric

이탈리아 마피아 특식은 겨울잠쥐?

by taeshik.kim 2021. 10. 19.
반응형

이탈리아 마피아는 멸종위기 쥐류 '별미'로 즐긴다?
은드란게타 연루 의심 대마초 불법경작지서 겨울잠쥐 대량 발견

이탈리아 마피아는 멸종위기 쥐류 '별미'로 즐긴다? | 연합뉴스

(로마=연합뉴스) 전성훈 특파원 = '이탈리아 마피아에겐 쥐류가 특별 메뉴?'

www.yna.co.kr


이 동물은 나로서는 금시초문이라, 저짝은 풍토가 달라서인지 쥐조차 요상하게 생겨먹었다. 하긴 나 어린시절 생각하면, 나는 기억에 없으나, 할아버지가 구워주신 쥐고기를 내가 맛나게 먹었다나 어쨌다나 하는 풍문을 내 생모를 통해 듣기는 했으며, 덧붙여 두더지 있잖수? 그건 약이라 해서 고아서 먹은 일이 있었다.

두더지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이 놈은 천지사방에 흔적을 남기지만, 반평생 중 초반 20년을 고향에서 보낸 나도 그 실물을 구경하기란 여간 어렵지 아니하고, 또 때려잡기도 여간 어렵지 아니해서, 언제인가 잔디밭에서 이걸 한마리 발견하고는 냅다 질러 발바닥으로 눌렀더니만 땅속으로 사라지고 없었다. 가끔씩 시체로 발견되기도 했으니, 그 몰골 보면 그리 친밀함을 주는 것과는 아주 거리가 멀어 괴물의 그것이다.

겨울잠쥐....건방지게 쥐 주제에 겨울잠을 잔단다. 지가 무슨 북극곰이야? 우리공장 로마특파 전언을 보건대 몸체 길이 10㎝가 채 안 되는 이 작은 겨울잠쥐는 포동포동하게 생겨먹었다는데, 하도 쳐먹여 키우는 바람에 이리된 듯하고, 그 목적이 식용이었다나 어쨌나나?

위키에서 


위키피디아 hazel dormouse 라는 항목을 검출하니 턱 하니 걸어놓은 사진이다. 자연상태에서 찍었을 리는 만무하고, 애완용을 촬영한 것이리라.

마피아...알 카포네 혹은 대부라는 영화로 친숙한 이 조폭 조직이 한국사회에서는 무척이나 정감어린 존재로 둔갑했으니, 다름 아닌 드라마 빈센조에서 기인하는지라, 그 설정 황당무계하기 짝이 없으나, 송중기와 전여빈이 주연한 이 드라마에서 송이 분한 역할이 다름 아닌 저 악명높은 조폭조직 마피아 넘버투인 콘실리에르? 였나나 어쨌다나?

이태리 경찰이 마피아 어느 조직을 턴 모양인데, 그에서 오동통동한 생육 겨울잠쥐와 더불어 그것을 잘 갈무리한 육포를 제법 많이 수거한 모양이라, 현지에서는 저 친구들이 전의를 다지기 위함인지 혹은 정체성 유지 차원인지는 모르겠지만, 식용으로 쓰기 위함이 아닌가 추정한단다.

빈센조2가 나온다면, 겨울잠쥐 먹는 마피아를 볼 성 싶다.

이탈리아 마피아 조직 전형이란다. 이걸 보면 콘실리에르는 넘버2가 아니라 해당 조직 보스의 고문 정도에 해당한다. 


뭐였더라? 그 유명한 고고학 도굴꾼 교수 이야기를 소재로 삼은 그 영화?? 아! 인디아나 존스를 보면 원숭이 대가리를 쪼개 그 골을 파먹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장면이 얼마나 각인했는지, 해당 지역민들은 아직도 그 잔영에 시달린단다.

그건 그렇고 겨울잠쥐라 검색하니, 애완용 혹은 소위 펫 동물로 이걸 키우는 사람이 우리한테도 제법 있나 보다. 나도 한 마리 키워봐? 이걸 Hazel dormouse 라 하는 모양인데, hazel는 적갈색이라는 뜻이요, dormouse가 몸체라, 이 단어 내가 정확한 내력을 알 수 없으나 볼짝없이 sleep에 해당하는 dorm이라는 말과 mouse를 합친 것이니

겨울잠쥐가 제아무리 유명세를 탄 듯 미키 마우스의 그것만 하겠는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