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인적 끊긴 거리를 활보하는 산양들

by 세상의 모든 역사 2020. 4. 2.
반응형

 

 

Mountain goats have taken over a Welsh town during coronavirus lockdown

The town of Llandudno in Wales is lost to the goats now.

metro.co.uk

 

결국 가짜로 드러나기는 했지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곤돌라가 멈춰선 베네치아 운하로 돌고래가 출현했다는 말이 들리기도 했거니와, 인간을 밀어낸 자리에 어떠한 풍경이 펼쳐질지를 상상하는 데는 아주 좋은 영감을 준 사건이라 하겠다. 

 

이건 가짜뉴스는 아니었는데 같은 이태리인가 프랑스인가에서는 인적 끊긴 거리가 개 그리고 고양이 천지로 변한 모습이 전해지기도 했다. 

 

 

 

Mountain goats take over Welsh town in coronavirus lockdown

The goats are in charge now.

metro.co.uk

 

이걸 우째 읽어야 할지도 모르겠는데 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 를 구성하는 왕국 중 하나인 웨일즈 Wales 소재 Llandudno(란디드노 라는 표기가 보인다만) 라는 데가 있는데 내침 김에 구글 지도로 검색해 본다.

 

 

 

 

보니 리버풀에서 가까운 해변 도시다. 

 

한데 이곳이 느닷없는 mountain goat, 곧 산양 천국으로 변했다고 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우려한 락다운 lockdown에 인적 끊긴 거리가 산양 천지가 되었다고. 

 

 

이 놈들이 연출하는 풍광이라 해서 저 신문에 잔뜩 사진이 올랐거니와, 가정집 정원을 침투해 먹을 만한 풀과 나무는 다 씹어돌리는 모양이다. 

 

저런 산양이나 염소 종류 중에서도 암놈은 그런대로 순한 편이지만, 숫놈은 잘못 건드렸다가는 다리 몸댕이 부러지고 뼈가 금이 간다. 숫놈 염소 키우다가 내가 얼마나 뒤쪽에서 들이받쳤는지 생각만 해도 끔찍하거니와, 이 놈들은 항상 앞장 세워야지 절대로 뒤에 두고 끌면 안 된다. 후방 추돌하는데, 그 충격은 안 당해 본 놈은 모른다. 

 

바로 위 사진 꼬나 보는 놈은 숫놈 아닌가 한다. 인상이 조폭 전과 10범은 될 듯 하지 아니한가? 다 숫놈인가? 암튼 열라 겁난다. 이 새끼들....

 

 

이 놈들은 겁이 없어 차도 들이받는다. 마주치지 않는 게 상책이다. 보험금을 청구하지도 못할 테니깐 말이다.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불러온 새로운 풍광 중 하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