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본인과 가족 위협에 조주빈한테 돈을 줬다는 손석희(update 있음)



박사방 n번방 조주빈과 관련한 손석희와 JTBC 공식 입장이 조금전 나왔다. 그 전문은 다음과 같다. 



박사방 조주빈 발언에 대한 JTBC 손석희 사장의 입장을 밝힙니다.


박사방 조주빈은 당초 손석희 사장에게 자신이 흥신소 사장이라며 텔레그램을 통해 접근했습니다. 그리고 ‘손사장과 분쟁 중인 K씨가 손사장 및 그의 가족들을 상대로 위해를 가하기 위해 행동책을 찾고 있고 이를 위해 본인에게 접근했다’고 속였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이 직접 K씨와 대화를 나눈 것처럼 조작된 텔레그램 문자 내용을 제시했습니다. 


조주빈이 제시한 탤레그램에는 ‘K씨가 손석희 사장이나 가족을 해치기 위해 자신에게 이미 돈을 지급했다’는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텔레그램 내용은 매우 정교하고 치밀하게 조작돼 있어서 이를 수사하던 경찰마저도 진본인 줄 알 정도였습니다. 이 때문에 한동안 손석희 사장과 가족들은 불안감에 떨었습니다. 이미 손석희 사장의 가족들은 ‘태블릿 PC’ 보도 이후 지속적인 테러 위협을 받은 바 있어 늘 민감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조주빈



그와 별개로 손석희 사장은 아무리 K씨와 분쟁중이라도 그가 그런 일을 할 사람이라고는 믿기 어려워 ‘사실이라면 계좌내역 등 증거를 제시하라’고 했습니다. 이에 조주빈은 금품을 요구했고, 증거확보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손석희 사장이 이에 응한 사실이 있습니다. 그러나 조주빈은 결국 요구한 증거들을 제시하지 않고 잠적한 후 검거됐습니다.


위해를 가하려 마음먹은 사람이 K씨가 아니라도 실제로 있다면 설사 조주빈을 신고해도 또 다른 행동책을 찾을 가능성이 있다고 봤기에 매우 조심스러웠고, 그래서 신고를 미루던 참이었습니다. 정말 혹여라도 그 누군가가 가족을 해치려 하고 있다면, 그건 조주빈 하나만 신고해선 안 될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근거를 가져오라고 했던 것이기도 합니다. 


물론 흥신소 사장이라고 접근한 사람이 조주빈이라는 것은 검거 후 경찰을 통해 알게 됐습니다.


이상이 손석희 사장의 입장입니다. 


JTBC는 손석희 사장과 그 가족의 입장을 이해하고 지지하며 향후 대응 역시 적극 지지할 것입니다.



손석희와 김웅(오른)


이번 사태와 관련해 얼마나 고심했는지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왜 고심이 묻어나는가? 이 입장문 읽어보면 그 의미를 종잡기가 여간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도대체 무슨 얘기를 하려는지 알 수가 없다. 


야마는 뭐냐? 조주빈한테 돈을 줬다는 이 한 마디다. 


그 나머지는 왜 줬느냐? 왜 줄 수밖에 없었느냐 하는 등등을 둘러싼 해명에 지나지 않는다. 


그렇다면 얼마 만한 액수를 줬느냐? 그건 침묵한다.  


이 입장문에 대한 우리 공장 보도는 다음 기사 링크를 참조하라. 

 


손석희 "조주빈 위협에 금품요구 응해…김웅 사주받은 척 접근"

송고시간 2020-03-25 15:16

송은경 기자

"조주빈, 손석희·가족 위해 가하려는 김웅 행동책인 것처럼 속여"



****


신통방통하게도 하필 오늘 손석희-김웅 재판이 있었다. 그에서 손옹이 이런 말을 했단다. 

 

손석희 "김웅, 지속적으로 채용 청탁하고 거절하자 돈 요구"

송고시간 2020-03-25 19:56

김주환 기자

'공갈미수' 김웅 재판에 증인 출석…조주빈과 관계 질문에 "나중에 이야기하겠다"


손옹으로서는 이래저래 가오 엄청 상하는 날이다. 섣부르지만 손석희 시대는 저문 듯하다. 

쓰임이 다한 밧데리 같다.